[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IT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가 다양한 자체 기술로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있다.

㈜라바웨이브는 LAVAR CS기술을 도입해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조치하고 있는 것은 물론 정밀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녹화된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유포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최근 핸드폰과 컴퓨터 등 정보와 관련된 인터넷 범죄는 나날이 증가해 정보해킹을 비롯해 보이스피싱, 몸캠피싱, 몰래카메라 및 몸캠 유포 등 여러 가지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노트북 카메라를 통하여 특정 개인의 사생활을 지켜보는 범죄까지 그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몸캠피싱은 특히 몸캠을 이용해 피해자를 협박하는 범죄를 뜻한다. 협박법들은 특히 보이스피씽처럼 한 개인을 대상으로 연락을 취하는 것이 아닌, 피해자 가족들과 지인들에게 동영상을 유포해 큰 곤경에 빠뜨린다.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받고 있다면 바로 경찰에 신고하고, 보안회사에 도움을 요청해 대처해야 영상유포를 막을 수 있다.

몸캠피싱 피해자의 영상은 특히 꼭 지인들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 급속도로 유포되기도 하며, 지인과 모르는 사람들에게 계속 전달되기 때문에 동영상이 유포되기 시작하면 퍼진 영상을 빨리 제거하고 더 퍼지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대처를 위해서는 보안 IT회사의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다.

만약 몸캠피씽 피해 사실을 알고 난 후 대응이 늦거나 협박에 지속적으로 응하면, 요구사항을 들어줘도 나도 모르는 새에 협박범들이 녹화 영상을 유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현재 ㈜라바웨이브는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를 차단하고 있어 변수에 적극 대응할 수 있다. 24시간 동안 계속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피해자가 불안해할 일 없이 일상생활을 지내도록 도와준다. 함께,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유포되는 케이스에 맞춰 다르게 조치를 취하고 있다.

특히 유포 대상을 강제로 변경시키거나, 동영상 유포 차단 후 P2P사이트 등에서 영상이 더 이상 유출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영상 유포 자체를 방지하고 매개수단을 다 차단하고 있기에 동영상 확산으로 인해 불안해할 일이 없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