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교육, 의료, 레저, 보안 등 뛰어난 클락 경제자유구역으로 입지환경 우수
-국내수요자 20%, 중국 수요자 30%, 현지인 30%, 현지 거주 외국인에 20%로 등의 비율로 분양
-2만 달러 투자 시 필리핀 영주권 발급

사진: 필리핀 앙헬레스 복합 테마리조트 조감도, (주)SHPKOREA 제공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필리핀 앙헬레스에 아파트, 풀빌라, 최고급 호텔, 워터파크 등으로 구성된 복합 테마리조트 사업으로 진출중인 기업이 있어 투자자 및 필리핀에 은퇴 등으로 새로운 삶을 갖기 위해 진출하고자 하는 실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주)SHPKOREA(이하 SHP)의 박행주 대표는 “필리핀에 부동산개발투자사업을 위한 현지 법인을 지난 달 18일 설립완료 발족시켰다. 이에 따라 지난 10월 23일 필리핀 중부 팜팡가 주 앙헬레스 현장 설계발주를 시작으로 추진된 수익형 테마리조트의 기준을 넘어서는 ‘SHPKOREA 복합 테마 리조트’ 건설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투자수요자와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분양에 시동을 걸었다”고 9일 밝혔다.

필리핀 ‘SHPKOREA앙할레스 복합 테마 리조트’는 1만3000㎡(약 3,932평)규모로 조성된다. 해당 사업대상지는 필리핀 앙헬레스 구역 The Villages 택지개발지구 내에 위치해 있다.

사업지가 있는 앙헬레스는 인천공항에서 필리핀 클락공항(앙헬레스)까지 직항으로 3시간 30분 소요되며, 사업지는 접근성, 교육, 의료, 레저, 보안 등 입지환경이 뛰어난 클락 경제자유구역에 속해 있다.

SHPKOREA의 앙헬레스 복합 테마 리조트는 국·내외 일반분양(사전분양) 및 직영으로 운영된다. 공급비율은 국내수요자 20%, 중국 수요자 30%, 현지인 30%, 현지 거주 외국인에 20%로 등의 비율로 분양할 계획이다. 리조트에는 호텔, 풀빌라, 상업시설, 부대실 등이 갖춰진다.

아파트는 지하3층~지상13층 3개동 50평형 390세대(1개동 130세대)를 분양하며, 풀빌라는 200평형 33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주목할 것은 2만 달러 투자 시 필리핀 영주권을 발급받게 된다는 것. 필리핀 당국이 외국 부동산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한 전략이지만 현지 거주를 생각하고 있다면 한 번 참고해 볼만한 조건이다.

박행주 대표는 “주식회사 SHP KOREA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인프라를 구성하고 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 집단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창출에 힘쓰고 있다”며 “항상 신뢰받는 기업, 끊임없이 개발하는 기업, 투명한 기업을 이루도록 SHPKOREA의 모든 임직원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앙헬레스는 필리핀 중부 팜팡가 주의 북부지역으로 면적은 44㎢이다. 행정기관으로 CDC/CIAC(대통령 직속관할 기관)이 있으며, 남북간선도로와 철도들이 지나고 있다. 이러한 인프라로 주택건설, 상업활동의 증가 등으로 급속한 성장을 이루어지고 있으며, 필리핀 비즈니스 관광 중심지이기도 하다.

한편, SHPKOREA는 동종사업과 차별화된 기술과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동종사업과 완전히 차별화된 최첨단 복합 테마 리조트를 시행하여 필리핀 현지는 물론 국·내외 적으로 커다란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SHPKOREA는 필리핀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권 여러 나라에서 호텔사업, 캠핑 리조트 사업, 풀 빌라 사업 등을 기획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