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프로

[시사매거진260호] 올바른 스윙 궤도를 위해선 어깨의 움직임을 알아야 합니다. 회전하기 위해서 어깨를 바로 돌리게 되면 오히려 팔과 클럽이 지나치게 당겨지게 되어 볼의 방향성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스탠스 사이에서 클럽과 어깨의 움직임은 곧바로 회전이 아닌, 수평으로 이동하듯 직진 움직임이 있어야 하는 것이죠.

그 다음 회전이 되어야, 둥근 타원형의 궤도를 그리며 스윙이 가능해 지는 것입니다. 다운스윙 또한, 어깨를 바로 회전하려고 하면 왼팔이 빠르게 당겨지며 엎어 치거나, 치킨 윙 스윙을 유발하여 슬라이스를 만들어 내기 때문이죠. 다운스윙 때 클럽이 여유를 가지고 크게 회전해야 하는데 다운스윙 길이 굉장히 짧아지고, 여유가 없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듯 스윙 시작 시에 어깨의 움직임을 테이크백, 그리고 폴로스루의 위치에서는 곧바로 회전이 아닌, 수평의 움직임을 반드시 포함하며 스윙 시작을 해주어야 합니다.

스윙을 시작하기 전 어깨를 우측으로 밀면서 흔들 듯 사전 동작을 한 후, 스윙을 시작하면 더 좋습니다. 긴장을 풀게 되는 동작이 되기도 하고, 어깨가 일직선으로 움직임을 먼저 인지 하고 시작하기 되기 때문이죠.

이처럼 스윙의 회전이 볼을 기준으로 바로 회전 투 회전이 아닌 스탠스 넓이 정도는 일직선으로 움직이는 늘어진 회전임을 알고 있어야 정확한 궤도로 볼을 컨텍 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연습하여 늘어진 회전으로 타이밍을 잡는 연습을 해주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