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지원사업 성과공유 발표회 개최

[시사매거진/제주=박승연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5일 제주 도내 30개 평생교육기관과 함께 우수사례 공유 및 평생교육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2019년 평생교육 지원사업 성과 공유 발표회’를 개최했다.

‘2019년 평생교육 지원사업 성과 공유 발표회’를 개최현장

이번 발표회는 올해 우수사업 발표 및 전문가 강평이 이어져 평생교육기관 간 정보교류의 장 및 도민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자리였다.

우수사례로는 발달장애가족을 위한 숲체험 가족 프로그램, 발달·지체 장애인 대상 목공·도예체험 프로그램, 외국인 근로자 대상 한글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3개 기관이 선정되어 교육 전과 후의 변화된 대상자들의 모습을 발견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2019년 평생교육 지원사업 성과 공유 발표회’를 개최현장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한글 및 한국문화·풍습 교육은 다문화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에 비해 상대적으로 횟수 등은 적지만, 한국생활 정착과 한국 이미지 향상 제고에 실효성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발달장애인 단체의 숲 체험 가족 프로그램은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성 발달, 체력향상 및 정서 치유활동에 도움을 주어 올 해 발달장애 아동 207가족이 참여했다.

발달·지체 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비누공예·바리스타·원예 등의 직업재활 프로그램은 올해만 7명이 취업하는 등 긍정적 성과를 보였다.

제주특별자치도 허법률 특별자치행정국장은 “내년부터는 평생교육 사업비 예산 확충, 평생교육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 평생교육장학진흥원 독립 청사 확보 등이 계획되어 있다”며 “도민을 위한 평생교육 사업의 체계적인 기틀 확립에 더 관심을 가지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