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범죄 몸캠피싱 차단하는 ‘㈜라바웨이브’, 영상유포 범죄 ‘24시 연중무휴 차단지원’
상태바
사이버 범죄 몸캠피싱 차단하는 ‘㈜라바웨이브’, 영상유포 범죄 ‘24시 연중무휴 차단지원’
  • 임지훈 기자
  • 승인 2019.12.08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요즘 몰카 유포 몸캠피싱범죄 등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인터넷과 영상기기가 발전하며 이러한 범죄가 생겨나고 있다. 대표적인 몸캠피싱도 상대의 허락 없이 피해자의 신체나 중요부위 등을 사진이나 동영상을 녹화 촬영해 유포하는 것이다.

이는, 불특정 다수에게 퍼지기도 하지만, 실제로 얼굴을 알고 매일 보는 지인들에게 동영상을 유포하기 때문에 피해자의 심적 타격이 상당히 크다.

몸캠피싱 협박 가해자의 수법은 몸캠 영상 파일을 피해자에게 보내고 연락처를 해킹해 카톡 오픈채팅이나 SNS, 메시지 등을 통해 동영상을 유출하는 것인데 유포 전 협박을 할 때 이들의 요구에 응하지 않을 시 바로 동영상이 유포되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필수적이다.

이에, 라바웨이브(LAVAR WAVE) 같은 보안회사에서는 협박범에 대한 대응부터 동영상 삭제와 유포 차단 등에 대한 기술을 갖고 있어 실시간 몸캠 해결 가능하고 라바웨이브에서도 24시간 내내 몸캠피싱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갖춰 작업 후에도 사후관리를 진행해 모니터링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라바웨이브는 스마트폰기기별 타입과 그 외 경로에 맞춰 동영상 유포 차단 작업을 진행하는데, APK파일을 확보한 다음 분석 후 바로 유포 차단 솔루션을 적용해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 루트를 차단해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웹사이트 및 백업 데이터도 스캐닝하고 있어 2차 피해를 막을 수 있다.

보안 업체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몸캠피싱은 협박을 받았을 때부터 바로 대처해야 동영상이 퍼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또한 동영상이 유포된 후 제거 및 루트 확인 솔루션 등을 진행했다 하더라도 사후 관리가 중요하므로 모니터링이 가능한 업체를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