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군 특수전전단 작전지원대, 27일 도로교통공단 정보라 교수 초빙교육 실시
- 차량 안전운행 및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운전의 중요성 인식과 올바른 교통법규 실천 유도

해군 특수전전단 작전지원대는 27일(수) 부대 내 강당에서 도로교통공단 울산경남지부 정보라 교수를 초청해 ‘동계 차량 안전운행 및 사고예방을 위한 확인·점검사항’ 등의 내용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사진은 27일 해군 특수전전단 부대 강당에서 도로교통공단 울산경남지부 정보라 교수가 '교통안전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사진_해군 특수전전단)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해군 특수전전단 작전지원대는 27일(수) 부대 내 강당에서 도로교통공단 울산경남지부 정보라 교수를 초청해 ‘동계 차량 안전운행 및 사고예방을 위한 확인·점검사항’ 등의 내용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자가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장병과 특전단의 수송을 책임지는 운전 직별 부사관·병, 관용차량을 직접운전하는 간부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안전사고 근절 특별 강조기간’에 맞춰 동계절 도로 위에서 발생하는 각종 차량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교통법규의 실천을 유도해 동계 차량 안전사고 ‘Zero화’에 앞장서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교통사고의 법적 책임, 개정된 도로교통법, 군 교통사고 사례 분석 등 차량운행 중 발생 빈도가 높은 사고 사례와 동계 대비 차량 관리방법, 운행 시 주의사항 등 실질적인 내용을 위주로 진행됐다.

또한 ‘황색 신호 시 무리한 진입’, ‘실선 차선 변경’으로 발생한 사고의 블랙박스 영상과 ‘눈길 미끄러짐 발생 시 조치요령’에 대한 영상을 활용하여 교육의 효과를 제고했다.

교육을 진행한 정보라 교수는 “차량 점검의 누락이 대형사고는 물론 인명피해의 원인이 될 수 있다.”며, “날이 추운 동계절에는 다른 계절보다 차량 운행 전·후, 점검의 중요성을 반드시 인식하고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해군 특전단 작전지원대 수송반 차량점검담당 최담 중사는 “이번 초빙교육과 교육용 교통사고 사례 전시물을 통해 장병들이 동계 차량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올바른 교통법규를 실천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체험장비를 활용한 음주운전 위험성 교육, 교통안전시설물 추가 확보 등을 통해 차량 안전사고 ‘Zero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군 특전단 작전지원대는 11월 25일(월)부터 29일(금)까지 5일 간 안전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교육용 교통사고 사례 전시물 17점을 대여하여 부대 전반에 전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