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군부사관학교·7공수 특전여단·제9585부대 참여 -
- 인구 늘리기 시책사업 적극 협조 -

익산시는 육군부사관학교와 7공수 특전여단, 제9585부대 3대대 등 3개 군부대와 인구 늘리기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시사매거진/전북=오운석 기자] 익산시와 지역의 기관·단체·기업이 인구 감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동대응에 나선다.

익산시는 27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육군부사관학교와 7공수 특전여단, 제9585부대 3대대 등 3개 군부대와 인구 늘리기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관들이 인구 감소에 대해 함께 인식하고 인구 관련 각종 시책 추진에 대해 함께 노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한태 육군부사관학교장, 이홍철 7공수 특전여단 참모장(여단장 직무대리), 최민호 제9585부대 3대대장이 참석해 인구 감소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에 따라 익산시는 △인구 관련 인식전환 인구교육 및 인구정책 홍보 △인구 늘리기 정책 활성화를 위한 각종 시책 발굴 △기관·단체의 인구 늘리기 추진사업을 지원한다.

군부대들은 △소속 군부대 군인과 가족 인구 늘리기 실천운동 확산 △소속 군부대 군인과 가족 익산 거주 미전입자 바른 주소 갖기 운동 전개 △출산과 양육하기 좋은 내부적인 분위기 조성 △시 인구 관련 시책사업 추진에 동참하기로 했다.

한편 익산시는 기관·단체·기업 간 협력을 통한 자생적인 인구 늘리기 범시민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지난 8월 원광학원과 9월 익산시사회복지협의회에 이어 세 번째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