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을 오는 29일까지 통합 모집한다.

[시사매거진/전북=고정식 기자] 26일 장수군에 따르면 2020년은 2,948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참여대상은 공익활동 기준 만 65세 이상의 기초연금수급자로 활동 가능한 건강한 어르신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공익형(공익활동, 재능나눔활동)은 2,822명을 모집하며 월 30시간을 활동하고 월27만원의 활동비를 받게 된다.

사회서비스형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면 지원가능하며 10명을 모집하고 시장형 사업은 만 60세 이상으로 수익금에 따라 활동비를 배분받으며 116명을 모집한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 추진 중인 일자리사업 2개 이상 참여자,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는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을 지참해 29일까지 해당 마을회관에 신청 접수하면 된다. 복지로 홈페이지(bokjiro.go.kr)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장영수 군수는 “어르신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소득 증대 및 삶의 질 향상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