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폭 넓게 소통하고 공감을 통해 사회적 가치 구현 선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제고”에 한전이 앞장 설 것을 다짐

한국전력은 11월 21일(목), 한전 아트센터(서울서초구)에서  2019년도「KEPCO 제2회 사회적 가치 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_한국전력)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21일(목), 한전 아트센터(서울서초구)에서  2019년도「KEPCO 제2회 사회적 가치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김회천 한전 경영지원부사장을 비롯한 사내 위원 8명과 사외위원 5명, 총 13명으로 구성됐다.

주요 역할은 △사회적 가치 구현정책의 방향설정, △추진과제 실적 평가와 피드백, △발전방안 제안 등이다.

위원장을 맡은  김회천 한전 경영지원부사장은 “한전은 공공성과 기업성을 조화롭게 추구함과 동시에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성실히 추진 중에 있음”을 강조했다.   

특히 올해에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단체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며, 한국능률협회 「‘19년 한국의 경영대상」사회적  가치 분야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5대 핵심가치에 대한 한전의 혁신활동 사례로 “KEPCO 더 좋은 일자리를 위한 855일의 기록”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KEPCO의 역할” 발표와 사외위원인 나주몽 전남대 교수의 “사회적 가치창출과 사회혁신” 주제로 특별강의가 있었다. 또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제고를 위한 한전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방안“에 대한 토론을 시행하기도 했다.
 
한국전력은 앞으로도 정부의 사회적 가치 중심으로의 전환과 방향을 같이 해 나갈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추진계획’을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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