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이토뉴트리는 어골칼슘 ‘인칼슘 앱솔브’가 네이버 쇼핑 BEST 100 칼슘 카테고리에서 인기상품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국내 최대 쇼핑플랫폼 네이버쇼핑 BEST 100 칼슘부문에서 ‘인칼슘 앱솔브’가 1위에 올라 어골칼슘 대표 제품다운 행보를 보였다. 이에 업계에서는 최근 TV프로그램에서 어골칼슘을 소개하는 내용이 방영되면서 시작된 관심이 인칼슘 앱솔브로 쏠린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았다.

최근 방영된 매체에서는 생선뼈를 고온에 소성시켜 만드는 어골칼슘은 가열 시 칼슘을 제외한 유기질이 모두 제거돼 칼슘 흡수율이 높다는 내용이 소개됐다. 

더불어 청국장에 들어있는 ‘폴리감마글루탐산’이라는 성분을 함께 섭취하면 좋다는 내용이 소개되기도 했다. 

인칼슘 앱솔브는 원료 전문 회사 오리진그리드사의 칼슘원료 ‘Calsolb™(이하 칼솔브)’를 사용했다. 특히 칼솔브는 어골칼슘과 함께 폴리감마글루탐산, 비타민D, 비타민K, 망간을 복합적으로 배합한 원료로 흡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제품이다. 

업체 관계자는 “고객님들이 보내주시는 꾸준한 관심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인칼슘 앱솔브는 흡수 측면을 고려해 어골칼슘과 흡수를 돕는 기능성 원료를 함께 담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사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다소 생소한 원료인 비타민K, 망간 등 간과하기 쉬운 성분까지 배합해 보다 흡수율이 높다는 것이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어골칼슘은 최근 방송들에서 생선 뼈를 1,000도 이상의 고온에서 가열해 만든 칼슘으로, 사람의 뼈 구성비와 비율이 같아 체내 흡수가 더 잘될 수 있다는 내용이 설명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