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 경기북부 청년정책 간담회 열린다

동두천 청년센터 비전 원탁회의와 경기북부 청년정책 간담회 포스터

[시사매거진=김태훈 기자] 오는 23일 오후 1시부터 동두천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Ra:dio 청년 헤르쯔' 동두천 청년센터 비전 원탁회의와 경기북부 청년정책 간담회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동두천시청년연합 주최, 경기북부 청년공동체 및 청년정책위원회 주관, 경기도, 동두천시, 전국청년정책네트워크, 경기도청년정책위원회 협력으로 진행된다.

1부로는 동두천 청년센터 비전 수립에 관한 운영방식, 부지, 공간계획, 프로그램 등 선례를 가지고 전문가 그룹을 초청해 고민하며 비전을 수립하는 시간으로 전개된다.

2부로는 경기북부 청년그룹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으로 경기도청년지원사업단 등 경기도 주요 청년정책을 경기북부 청년그룹들에게 설명하고, 경기 북부의 청년들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청년정책위원회의 역할도 정립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청년정책위원회의 '심의기구 및 참여기구 구성에 관한 사항' 등 모든 분야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고, 경기북부와 남부의 청년정책의 단계가 다른 부분을 인식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전망이다.

경기도청년정책위원회 도약분과장 이재현 위원은 "가장 많은 청년 인구가 살고 있는 경기도의 청년정책이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해야 한다는 공감이 형성되면서 이번 간담회가 급물살을 탔다"며 "청년 소통 열린회의 등을 통해 경기도 청년 당사자의 의견을 모아 청년정책에 반영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경기도청년정책위원회 및 경기북부 청년들의 청년정책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