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갤럭시 S10 후속 모델인 갤럭시 S11시리즈는 내년 2월 공개할 것으로 보이며 현재 자세한 스펙, 가격, 색상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국내외로 다양한 추측들이 나오고 있다.

현재 알려진 전망에 따르면 갤럭시 S11시리즈 제품은 5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것과 화면 크기가 6.4인치, 6.7인치, 6.9인치 3종으로 6.4인치와 6.7인치 모델은 LTE 용과 5G를 모두 지원하며 6.9인치는 5G만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내년 2월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S11 시리즈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간 삼성전자는 매년 상반기에 갤럭시S 시리즈를, 하반기에는 노트 시리즈를 공개했기에 하반기에는 새로운 갤럭시 노트 출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사람들의 기대가 큰 것으로 보인다.

내년에 치열해질 시장 상황을 예상하여 앞서 준비하고 있는 41만명 회원이 활동하는 네이버 카페 ‘뉴버스폰’에서는 기존 LTE 스마트폰 재고 소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삼성전자의 갤럭시S 시리즈는 올해 3월에 출시한 갤럭시S10 LTE를 중심으로 대폭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비롯해 갤럭시S9는 공짜폰으로 가능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급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버스폰’에서는 현재 카페 회원 대상으로 파격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갤럭시S10은 가격 인하로 2만원대부터 구입이 가능하며 뒤이어 노트9 10만원대나 노트10 선택약정 요금할인 인기에 더불어 정품케이스까지 증정한다고 밝혔다.

현재 수능을 마친 학생들을 대상으로 삼성 제조사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구매 기간 내 대상 모델 갤럭시 스마트폰 신규 개통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구매자 대상으로 갤럭시핏을 증정하는 프로모션 역시 진행중인 것으로 보인다. 대상 모델은 갤럭시노트10, 10 플러스 5G, S10e, S10, S10 플러스, S10 5G, A90 5G이다. 생년월일을 점검해서 0원대 파격할인에 사은품까지 더해진 파격적인 혜택을 기간 안에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

또한 아이폰11 PRO가 인기몰이 중으로 현재 아이폰 11 PRO 구매시 아이패드를 10만원대 구매 가능한 파격적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더불어, 에어팟 프로나 에어팟2 중에 선택형으로 고급 사은품을 제공한다는 정보통에 휴대폰을 교체 시기를 놓친 아이폰 유저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는 신모델들의 출시가 잇따라 이어져 ‘뉴버스폰’에서는 기존 LTE 스마트폰의 재고 정리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특히 S10 시리즈 중 128GB 모델이 가장 인기가 많아 재고 부족으로 연일 물량 공급이 진행이 될 때마다 빠르게 마감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갤럭시S11 정보 및 S10, 노트9, 노트10 각종 프로모션에 대한 소식은 뉴버스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