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신혜영 기자] 짐도리가 오는 1121()부터 23()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대치동(학여울역)에 위치한 세텍에서 5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월드전람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2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고 400여 개의 부스가 설치되어 새로운 창업 트렌드와 아이템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2019년 하반기에 열리는 만큼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0년 상반기 창업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배달 전문과 소자본 창업을 필두로 하는 브랜드가 대거 참가한다. 무인 시스템을 활용한 셀프빨래방, 스터디카페, 식음료 및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등도 만나볼 수 있으며, 공유 주방과 점포 기기 및 설비 관련 업체들도 다수 참가한다.

짐도리디에이치크린 전시주최자협회 GML 강원심층수 개러지키친 족발야시장 이츠이츠 두부만드는사람들 글로우서울 두찜 백참 김선영대구왕뽈면옥 철판떼기 새비결 대구북성로연탄불고기 데코미공업 오레시피 두잇스터디카페 디아이커뮤니케이션 레이벤엔터프라이즈 로웰클래스스터디카페 르하임스터디카페 아나덴 리펀드100 미스터빠삭 면당포 바른안심탕수육 본설 본도시락 본건강한상 장원표밀면국밥 쉐어잇 슈가맨워크 스마트탑오피스 신참떡볶이 아르푸 아리아케어 알리바바파트너스 어라운드스터디카페 토프레소 독도왕새우튀김 쓰리에스피씨방 레뷰 오빠막창 올나노 와이블랙 월간외식경영 우리동네기술자들 우신로스터 원할머니보쌈 월드크리닝 위넌스터디카페 윤성 도매폰 육감만족OXPC 옛집도시락 비엔나커피하우스 박서방 남도복국 에그셀런트 돗대골뱅이 스위티두 토스트카페 MARI 낙찌하다 배달전문갈통삼 디자인케이에프디 리더스애비뉴 원샵 백년갈비 펄샤이닝 바로고 반장즉석떡볶이 버금새우 브이카페 서로바이오 성경만두요리 밥맛나는세상 놀라몬드 리얼컴포트 오더히어로 인사프로 바우네나주곰탕 샌드위코 반미코리아 자탁소 리얼펍 유케야 워시프렌즈 유비 더치앤빈 진이찬방 짐도리 참살가마 기본스터디카페 파인트리환경산업 여우김밥 바빈스커피 맵도리탕 현부 튀지1985 창업&프랜차이즈 창업경영신문 창업경제신문 청년간판 용추골미궁순대 롯데푸드 타카슬라임 탑플라이트스터디카 베트남노상식당 가마치통닭 파파도나스 포스뱅크 포토 포토프렌즈 족발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땅땅치킨 피페이 핑거커피 하루엔소쿠 국선생 훌랄라 엘에이치지 힛잇 등 국내 대표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하고 지역 예비창업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그 중 소자본창업 전문브랜드 짐도리는 작은차 한대의 기적이라는 모토에 걸맞게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소형이사 시장에 신선한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한 창업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이 앞서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체험창업시스템을 도입해 직접 현장을 체험하고, 경험하면서 창업에 대한 막연한 부담감을 해소시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짐도리는 매달 첫째 주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세미나를 개최해 왔는데, 많은 이들의 성원이 있었던 만큼 오는 1126() 오후 2시 짐도리 본사에 위치한 2층 교육장에서 이번 달 두 번째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현재 유선으로 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예약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꼭 사전접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1130() 오후 3시에는 짐도리 본사에서 ‘2019 짐도리 연말콘서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짐도리 관계자는 이번 ‘2019 짐도리 연말콘서트에서는 짐도리 창립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올해 마지막 특별 프로모션(11톤 화물차량 지원, 2가맹비 전액면제, 3포장이사 자재세트 제공)을 준비한 만큼 짐도리 창업에 관심이 있는 많은 이들이 참가해 특전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람회 참가는 1120일까지 월드전람 5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2019’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