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3일(토) 14:00~17:00 광주 동신고등학교 대강당 “2021‧2022년 입시 전략, 완벽 분석”
광주·전남지역 고1·고2 학생 대상 공부법 및 입시전략 강연

김경진 국회의원(사진_시사매거진 DB)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김경진 의원(광주 북구갑)은 오는 23일(토) 오후 2시에 광주 동신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열리는 ‘EBS 입시설명회 개최’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EBS 입시설명회는 입시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대학 입시 주요 내용 및 전형별 성공지원 전략, 학년별 맞춤형 EBS 학습 콘텐츠 및 진로 탐색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장 녹화 후 EBSi에 게시된다. 

현장 참석자에 한해 EBS 입시 자료집 제공 및 질의응답을 통한 맞춤형 입시전략을 제공하면서 지방 소재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김경진 의원은 “광주의 경우 올해 총 4회의 입시설명회가 개최되었다”며 “이번에 동신고등학교에서 개최되는 EBS 입시설명회는,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하여 공부법과 입시전략에 초점을 맞춘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입시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11월에 배정된 까닭에 광주·전남 지역 입시 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첫 번째 특강을 맡은 인천하늘고 심주석 교사는 EBS 입시설명회 대표 강사로 현재 수학영역을 담당하고 있으며, 고1·2학년 맞춤 과목별 학습법 및 EBSi 활용법에 대한 강연을 담당한다.

두 번째 특강을 맡은 숭의여고 정제원 교사 역시 EBS 입시설명회 대표 강사로 현재 EBS 대입상담실 진학상담위원을 맡고 있다. 정 교사는 대학입학의 이해 및 전형 바로알기,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 등에 대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경진 의원은 “수도권에 비해 입시 정보에서 소외될 수밖에 없는 우리 광주·전남지역 학생과 학부모님들께 EBS 입시설명회는 매우 소중하다”며 “특히 이번 입시설명회는 EBS를 대표하는 최고 스타 강사들이 특강을 맡은 만큼 학생들의 학습 동기 부여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