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갑작스런 추위에 많은 이들이 당황한 모양세다. 매년 수능한파는 여지없이 찾아와 기온을 뚝 떨어트려 가볍게 입고 외출했다가는 감기가 걸릴 지경에 이르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행을 즐기는 이들의 발걸음은 즐겁기만하다. 날씨는 비록 춥지만, 미세먼지도 좋음~보통 수준을 웃돌고 있으며, 하늘은 청명하기에 그지없기 때문이다. 국내여행을 즐기기 위해 대책 없이 떠난다면 강릉을 추천하는 바다.

강릉은 오죽헌, 주문진, 중앙시장, 안목해변, 카페거리, 경포대해수욕장 등 가볼만한곳이 많아 남녀노소 누구나 취향에 맞는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오션뷰의 호텔과 펜션 등 숙박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고 예쁜 카페나 식당들이 많아 젊은 층 사이에서도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동해바다와 인접해 신선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식도락 여행지로도 인기 있는 곳이다. 그중에서 강릉 주문진 횟집으로 유명한 ‘최대게 본점’은 살이꽉 찬 대게찜과 홍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그리고 자연산 회와 모둠회를 메인 메뉴로 판매하는 곳으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강릉 맛집이다.

이곳은 배를 직접 운영하여 게를 잡고 수입품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와 중간 유통과정 없이 저렴한 가격에 신선도 높은 게를 판매하는 선주직판장으로 전국 유통망과 해외 직수입 유통까지 탄탄하게 다져와 싱싱하고 최상급 품질의 갑각류만을 취급하고 있다.

주문진 횟집이자 대게전문점인 ‘최대게 본점’에서는 메인메뉴 주문 시 별도의 금액을 추가하면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가오리찜, 물회, 백김치, 치즈홍합, 미역국, 생선까스, 양념게장, 간장새우, 튀김(새우, 고구마, 단호박), 게살샐러드, 오징어순대가 공통으로 제공되며 게찜에는 모둠 회스끼가, 회에는 모둠 해산물이 추가로 제공된다.

직장인이나 주변 상인들을 위한 점심 특선 메뉴로는 홍게라면정식, 통우럭매운탕, 회덮밥, 스페셜물회가 준비되어 있으며, 포장이 가능한 사이드 메뉴로는 해삼, 모듬해산물, 산오징어회, 멍게, 전복이 있다.

강릉에서 가장 저렴한 대게전문점 및 횟집으로 유명한 ‘최대게 본점’은 강릉 가볼만한곳 주문진 맛집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큰 수족관과 대형 갑각류 보관창고를 확보하고 있어 더욱 신선도 높은 해산물과 갑각류를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