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오기 전, 11월은 국내여행을 떠나기 좋은 계절로 많은 사람들이 주말을 이용해 나들이를 떠나고 있다. 국내 여행지 중에서 사계절 내내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인 강원도 강릉은 안목해변과 카페거리, 경포대해수욕장, 중앙시장 등 가볼만한곳이 많아 취향에 따라 여행코스를 달리하여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다.

청량한 바다와 푸른 산이 공존해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호텔이나 펜션, 풀빌라 등 숙박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호캉스를 즐기기 위한 여행객들도 많다. 여행에서는 즐길 거리와 볼거리도 중요하지만 먹거리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강릉을 대표하는 음식으로는 짬뽕순두부와 꼬막무침, 장칼국수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살이 꽉 찬 대게찜, 홍게찜, 랍스터찜, 킹크랩찜을 판매하는 곳으로 각 테이블마다 인덕션을 설치해 게 찜을 식지 않고 마지막까지 따뜻하고 은은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하였다.

게 찜을 주문하면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모듬회스끼(광어, 우럭), 해물스끼(골뱅이, 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 등 푸짐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되며, 점심 메뉴로는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이 준비되어 있다.

경포대 맛집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게를 잡아 판매하며, 수입품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와 판매하고 있어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저렴하고 품질이 우수한 게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대형 갑각류 창고를 운영하고 있어 노량진 수산시장이나 영덕 강구항, 가락시장 등 전국 유통망을 갖춰 저렴한 가격과 신뢰성 면에서도 경쟁력이 돋보이는 곳이다.

매장 앞에는 대형수족관을 배치하여 해산물과 갑각류의 신선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손님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강릉 맛집 가볼만한곳 ‘신대게나라’는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150여 좌석, 프라이빗 룸을 구비하여 단체손님이나 가족단위가 방문하기에도 적합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