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의 처음과 끝, 미래를 위한 올바른 교육의 길을 열다
상태바
영어교육의 처음과 끝, 미래를 위한 올바른 교육의 길을 열다
  • 신혜영 기자
  • 승인 2019.11.1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스터디&이지아카데미 조성영 대표

[시사매거진=신혜영 기자] 우리가 살아가면서 마주하는 수많은 일들 중 노력한 만큼의 성과가 반드시 뒤따르는 일은 생각처럼 많지 않다. 하지만 적어도 공부는,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수록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분야라는 것이 일반적인 생각이다. 반면, 그 효율까지도 좋은지를 묻는다면 쉽사리 답하기 어렵다. 우리나라 학생들이 영어 학습에 투입하는 시간은 평균 2만 시간, 그러나 영어 구사력은 비영어권 80개 국가 중 30위로 중간 수준에 머물러 있다고 한다. 극단적일 정도의 비효율이다. 그렇다면 이제는 지금까지의 방식이 틀렸음을 인정하고 바꿔야 할 때다.

㈜이지스터디&이지아카데미 조성영 대표
㈜이지스터디&이지아카데미 조성영 대표

 

미국 현지 교육 커리큘럼부터 내신, 수능, 공인인증시험까지 완성하는 차별화된 노하우

광주광역시 서구 금호동에 위치한 이지아카데미는 지난 2012년 개원한 이래, 학부모와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과 높은 만족도 속에 성장을 거듭해왔다. 무엇보다도 앞으로 오랜 기간 영어를 배워나갈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이란 무엇일지를 깊이 고민하는 동시에, 우리나라의 교육 시스템 하에서 반드시 갖춰야 할 학업적인 성과까지도 놓치지 않고 있다는 부분이 이들이 지금껏 성장해 온 가장 큰 원동력이다.

이지스터디&이지아카데미의 조성영 대표는 그동안 우리나라의 영어교육에 대한 인식은 크게 변화해왔습니다. 특히,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시작해 중학교 진학 전까지의 영어학습법은 더 나은 교육이라는 모토 아래 많은 변화를 보여 왔으나, 이후의 중·고등교육과는 큰 괴리감을 보이며 도리어 아이들이 영어에 대한 어려움과 거부감을 느끼도록 만드는 요인이 되었습니다라며, “영어가 우리 시대에 더없이 중요한 경쟁력이 된 만큼, 단순히 즐겁기만 한 교육은 언젠가 한계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에 저희는 미국 현지의 초등학생들이 듣는 수업과 동일한 프로그램을 도입, 듣기·읽기·말하기·쓰기의 4대 영역을 넘어 어휘와 문법을 포함한 체계적인 6대영역 수업을 구현함으로써 아이들이 영어에 대한 꾸준한 흥미를 유지하는 것과 동시에 탄탄한 실력과 기본기까지 갖출 수 있도록 이끌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사실 이처럼 미국의 교육방식과 동일하게 진행되는 곳은 전국을 통틀어도 많지 않다. 단순히 가져다 쓴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는 지난한 노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까닭에 이지아카데미에서 선보이고 있는 교육 커리큘럼은 이들이 흘린 땀의 결실이며, 교육적인 자부심이기도 하다.

이에 대해 조 대표는 선생님과 학생의 관계에 있어서 선생님은 학생들이 앞으로 나아갈 길을 제시하는 안내자인 동시에 하나의 표본이자 기준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노력하지 않으면서 학생들에게 학업에 매진하길 조언할 수 없고, 노력 없이 최고의 교육을 제공할 수도 없습니다. 이에 저희는 모든 선생님들이 정기적인 워크숍과 스터디그룹을 운영하며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열어주는 역할을 맡고 있다는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지아카데미의 선생님들은 국내에서 교육학과를 전공하고, 해외에서의 유학경험을 갖춘 이들로 미국의 교육 시스템을 우리나라 교육의 실정에 맞도록 연구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학습 진도나 성과, 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 저마다의 특·장점을 살린 영역별 전문화 수업으로 최고의 퀄리티를 자부하고 있다.

 

노력한 만큼의 값진 성과,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길을 돕겠습니다

이지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을 한 마디로 설명하자면, 어학원과 입시학원의 장점을 두루 갖춘 통합적인 교육시스템이라는 점이다. 실전적인 영어 구사력의 향상을 목적으로 한 어학원 스타일의 말하기, 쓰기, 실전테스트교육과 향후 진학과 내신, 수능 1등급 등의 목표 달성을 위한 입시학원의 문법, 독해, 듣기영역교육을 균형감 있게 배치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킨 것이다. 특히, 초등학교 때에는 어학 9:입시 1의 비중으로, 중학교 때에는 어학 4:입시 6, 고등학교 때엔 어학1, 입시 9로 구분 된 체계적인 학습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학습 방식은 실제로 학생들의 우수한 학업실적과 진학실적 등으로 증명되며 호평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이지아카데미에서는 인터넷 강의와 함께, 모국어 습득원리에 기반한 레벨별 말하기 학습법인 ‘Mimicking 프로그램’, ‘특허 받은 어휘학습법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더 나은 교육을 위해 교재를 직접 제작하고 출판하는 데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하나 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체육대회, 할로윈 파티 등 다양한 액티비티들을 시행하고 있으며, 각종 인증시험, 특목고 입시, 토론 및 경시대회, 중등·고등 내신, 수능 등 다양한 학습목표별로 세분화 된 수업과정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조성영 대표는 교육자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교육의 본질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로 자라나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는 동시에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이끄는 것. 학생들의 미래를 열어주는 것이 곧 우리나라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일이라는 신념으로 언제까지고 제가 추구하는 교육방향과 철학을 실천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학생들의 처음과 끝을 함께하고 싶다는 그의 열정이 대한민국 교육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시각을 변화시킬 단초가 되어주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