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인식 기자] 11월 10일 “2019 실크로드 국제 패션위크”(2019 Silk Road International Fashion Week)가 중국 마카오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사단법인 아시아모델협회(회장 조우상, Cho, Woo Sang, Asia Model Association)의 주최, 주관으로 열린 본 행사는 2019년 11월 6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전 세계의 패션 디자이너, 모델, 패션 감독 등 패션계 유명 스타 및 관객들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5박 6일 동안 치러진 국제 패션위크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올해는 마카오 문화 산업 기금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현지 마카오에서 대규모로 진행되었으며 마카오의 글로벌 패션을 홍보하고 한.중 및 글로벌 패션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패션 위크에서는 독일 브랜드 TaTa Christiane, Julie Bourgeois 및 ASEAN 패션 디자이너 협회 회장 및 Hayden 브랜드의 창립자 인 Gabriel Santini의 디자이너, Hayden Ng, Macau 브랜드 CLÁSSICO MODERNO의 디자이너, Liu Jiarong, BEI 브랜드 Chen Hao의 창립자이자 수석 디자이너, 싱가폴의 Bandid Lasavong 등 5인의 디자이너가 주목을 받았다.

아시아모델협회 조우상 회장 패션위크 연사(사진_아시아모델협회)

또한 “패션 장인-골든 쥬빌리 어워드(Golden Dragon Award)” 시상식은 마카오와 전 세계의 패션 장인에게 최고의 명예가 주어지는 시상식으로 저녁의 피날레 행사로 진행되었다.

사단법인 아시아모델협회 조우상회장이 패션 장인-골든 쥬빌리 어워드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_아시아모델협회)

사단법인 아시아모델협회 조우상 회장은 대회사 연설에서 “이제는 패션쇼 패러다임이 바뀌어 가는 시대가 오고 있다며 모델이 워킹과 표정 연기만으로는 앞으로 무대에 오를 횟수가 줄어들고 모델도 스스로 만능 엔터테이너가 되어야 한다. 한편의 뮤지컬을 보듯 쇼 퍼포먼스가 많이 가미 되어야 디자이너 의상들도 관객들이 입어도 잘 어울리겠다는 생각을 전달할 수 있으며 그런 모델이 좋은 모델로 인정될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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