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 여성청소년과 박송희 경정 초청 강연, 건강한 지역사회 문화 조성 기대

광양시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13일(수) 시청 대회의실에서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및 성 평등한 사회문화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사진_광양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13일(수) 시청 대회의실에서 성매매·가정폭력 예방 및 성 평등한 사회문화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전남경찰청 여성청소년과 박송희 경정을 초청하여 성매매와 가정폭력의 정의와 의미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여러 가지 실제 사례를 통하여 폭력에 대한 인식개선과 건강한 사회 문화를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가정폭력의 특성 및 현황을 이해하고 우리 주위에 있을 수 있는 가정폭력 피해자를 도울 수 있는 방법과 가정폭력은 사적이고 사소한 일이 아닌 심각한 범죄라는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자리가 되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숙좌 사회복지과장은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진행된 성폭력, 성희롱, 성매매, 가정폭력 등 4대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양성평등 직장문화 조성과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 문화가 조성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더불어 안전하고 건강한 광양시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광양시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