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파이토뉴트리)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인체적용시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이토뉴트리’가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 ‘입동(立冬)’이 지나고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됨에 따라 숙면을 이루지 못하는 현대인들 사이에서 감태추출물 제품 ‘슬립밸런스’가 후기 1만개를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슬립밸런스는 오랜 기간 판매로 안전성, 기능성을 모두 인정받은 파이토뉴트리의 대표적인 제품이다. 특히 평균 수면시간을 채우지 못하는 많은 이들을 반영해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감태추출물을 함유해 숙면을 이루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감태추출물 개발사로부터 기술이전 및 기술지원을 받아 극대화된 기술력으로 개발돼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실제로 슬립밸런스는 11월 13일 기준으로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종합 후기가 1만 개를 돌파하며 대표적인 수면영양제로 자리잡고 있다. 더욱 주목해야 할 점은 수많은 후기에도 불구하고 평균 평점 4.5점 대를 유지하며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점이다.

이에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소비자분들이 직접 작성해주신 누적 후기가 1만 개에 달한다는 것에 정말 감사하다. 게다가 5점 만점에 평균 4.5점이라는 후기들은 많은 분들이 슬립밸런스에 대한 만족도가 그만큼 높다는 것”이라며 “아마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요인들을 제거하는 자사의 노력을 높게 평가해 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슬립밸런스는 숙면을 이루는데 방해가 될 수 있는 요소들을 차단하기 위해 소화의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는 정제의 개수를 늘리지 않고, 1정으로 가볍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잠들기 전에는 영양제라도 섭취를 많이 하는 것은 좋지 않다. 그로 인해 수분 섭취가 더 많아져 수면 중간에 잠에서 깰 수도 있고, 소화의 불편함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슬립밸런스는 국내 최대 쇼핑 플랫폼 ‘네이버쇼핑BEST100’ 기타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2018년 4월 29일을 시작으로 5월 8일, 9월 24일, 11월 20일 인기상품 1위에 수차례 오르면서 2018년 감태추출물을 원료로 한 제품 가운데 생산량 및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한해를 보내기도 했다. 

슬립밸런스 개발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로 오랜 기간동안 소비자에게 선보인 만큼 숙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들을 다각도로 연구해 봤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숙면에 좋은 음식인 감태추출물에 집중하는 것이라는 결론이 나왔다”며 “슬립밸런스는 1정으로 가볍게 섭취할 수 있게 해 소화의 불편함까지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같은 차별점과 더불어 안전하게 판매해온 오랜 시간이 쌓여 소비자들과 끈끈한 신뢰를 형성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