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정보통신기술 발전의 이면은 사이버 범죄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사람을 낚아 피해를 입힌다는 뜻이 담긴 ‘피싱’ 범죄가 매년 큰 증가추세를 보이며 특히 유의해야 할 범죄로 꼽히고 있다.

피싱이라고 하면 보이스피싱과 스미싱이 잘 알려져 있는데, 최근에는 이들보다 한 단계 발전한 파밍, 메모리 해킹, 몸캠 피싱 등 더욱 지능화된 수법의 범죄가 성행하고 있다.

그중 몸캠피씽이 범죄 대상을 정해두지 않고 초등학생부터 부모, 청소년과 부모, 중장년층까지 위협하고 있다. 해당 범죄는 주로 남성을 주 타깃으로 삼고 범죄가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여성피해자도 상당한 것으로 나타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몸캠피싱은 채팅을 통해 유인한 피해자를 속여 알몸영상 또는 사진 등을 찍고 이를 인터넷에 공개하겠다고 협박하거나 피해자의 휴대전화 내 연락처 목록을 해킹하여 가까운 지인들부터 가족들, 심지어는 거래처 직원들에게 유포하겠다며 협박하여 돈을 뜯어내는 형태의 범죄를 말한다.

만약 이러한 몸캠피씽에 당했다면 범죄에 당했다고 인지한 즉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협박범의 요구에 따라 돈을 보내는 방법은 또 다른 협박과 유포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범죄로부터 아무런 피해 없이 벗어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 때는 난이도 있는 보안 기술을 요하기 때문에 사이버/모바일 보안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보안 전문 업체에 상담하여 기술적 지원을 받아 더 이상 영상이 유포되는 일을 막을 수 있으며 이미 유포된 영상의 경우 유포 경로를 추적하여 영상을 삭제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Secure App)에서 늘어나는 몸캠피씽에 대응하며 사건을 해결하는 데 모든 노력을 다하고 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신종 사이버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하여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이에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범인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