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품목생산자조직 경영・마케팅 협력시스템 구축 공모사업 선정

곡성군은 전남 농업기술원 주관 ‘2020년도 품목생산자조직 경영・마케팅 협력시스템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사진은 곡성군청 청사전경이다.(사진_송상교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전남 농업기술원 주관 ‘2020년도 품목생산자조직 경영・마케팅 협력시스템 구축 공모사업(이하 ‘협력구축사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협력구축사업은 농업인연구회나 작목반과 같은 생산자 조직을 대상으로 생산자 조직과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경영・마케팅을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곡성군은 최종 선정된 5개 시군 중 최대인 1억 원의 사업비를 배정받았다. 사업을 통해 명품 곡성멜론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할 예정이다.

먼저 곡성명품멜론연구회를 육성하고 계획 생산 및 계획 출하 약정관리, 멜론 품질향상을 위한 생육관리에 적극 나선다. 또한 조직역량강화 교육 및 맞춤형 현장컨설팅, 농산물 판매홍보활동, 지역유통시스템 연계 협력을 통한 고정거래처 발굴 등 생산자 역량강화와 시장확대를 위한 활동도 추진한다.

곡성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연내에 곡성명품멜론연구회 회원을 선정하고 협의회를 추진해 생산 및 출하 계획을 주체적으로 수립하도록 지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곡성군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