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피부 관리...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어떻게 하면 탄력 있는 피부 가질 수 있나요?” 등 고민이 많이 들게 하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이번 여름철에 받았던 강한 자외선과 많은 땀, 피지에 의해 손상된 피부가 건조해져서 잔주름, 모공 확장, 여드름 등의 피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본격적인 관리가 필요한 시기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색소 침착과 함께 주름과 피부노화가 급격하게 진행되어 버리므로 즉각적으로 관심을 갖고 관리하지 않으면 주름, 모공, 여드름 등의 악화 우려를 높인다.

이런 문제의 대표적인 치료 장비로 아르젠 플라즈마가 있는데 Plasma Jet 1~4 단계로 부위에 따른 구분 가능한 출력조절이 가능하며 오존률 0.001%로 거부감 없이 안전하게 사용도 가능하다. 

또한, Termal Mode 1~5단계로 추가적인 효과와 가스의 매질과 에너지를 이용해 플라즈마를 방출하는 방식의 치료기기라 방사형 빔이 아닌 일자형 빔으로 플라즈마 침투률을 극대화 시켜줌으로써 피부에 다양하게 도움을 준다. 예를 들어 여드름, 피부 톤이 균일하지 않고 피부가 칙칙한 경우, 모공 및 흉터 치료를 원하는 경우, 피부탄력이 저하되거나 결이 거칠고 잔주름이 있는 경우 등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플라즈마는 Wound Hleaing , 광범위한 살균효과, 약물흡수, Tightening  등의 4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수분을 끌어당기는 화학적 작용을 하여 화장이 잘되게 도와주는 친수성까지 가지고 있다. 

또한 플라즈마에서 발생하는 전자나 이온이 세균의 표면에 붙어 서로 밀어내면서 세포막 분해, 세포 사멸과 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DNA 손상을 유발하여 박테리아 및 손상된 염증 세포 등의 사멸을 촉진시켜 “살균작용”을 하고 세포내의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세포 스스로 죽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피부 표면에 죽어 있는 각질 세포 제거와 여드름 원인균인 P.Acne 균과 acne Vulgaris 균을 75%까지 제거해주어 염증성 여드름을 완화시키고, 피비분비 억제로 여드름 재발이 방지되며, 기미에 플라즈마를 방사하면 플라즈마 내부의 반응성이 큰 중성 입자가 수소와 결합하여 남은 탄소는 공기 중의 산소와 결합해 이산화탄소 형태로 날아가버려, 결과적으로 색소를 분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시술 후 경과로는 시술 당일 붉음증, 약간의 부종, 간지러움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다음날 사라지고 모공이 축소되면서 피지가 올라오고 건조해 질 수도 있다.(진정 및 아이스 팩으로 관리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발라준다.) 예후로는 3일 후에 피부가 매끄럽게 변하며 메이크업이 잘되고 7일 후에는 피부 톤이 개선된다. 18일 후는 섬유아세포 활성화로 콜라겐, 엘라스틴 생성으로 탄력이 생기며 28일 후는 피부 톤 , 모공, 탄력 등 전체적인 변화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