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황교안 당 대표가 국회 회의실에서 박맹우 사무총장을 단장으로 하는 총선기획단을 구성하고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_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박희윤 기자] 자유한국당 총선기획단은 12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오는 2020년 총선 캐치프레이즈와 비전·공약 발굴을 위해 국민 공모를 진행하기로 한 지난 11일 제3차 회의의 결정사항을 발표했다.

총선기획단은 "2020 시대정신을 담은 총선 캐치프레이즈 및 비전·공약 발굴을 위한 국민공모를 진행하기로 했다"며 "구체적 시기 및 공모 방법은 추후 논의해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11일 제3차 회의를 열고 정국 현안을 비롯해 향후 전개 예상되는 상황과 맞물려 총선 관련 현행 당헌·당규, 과거 사례 등을 점검했다"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2020 총선 승리 전략을 디자인해 줄 '2020 총선 디자이너 클럽' 구성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어 "여성·학부모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충족시키기 위한 전략을 디자인해 줄 우맘(Woman-Mom) 디자이너 클럽은 총 17명"이라며 "2030 미혼 여성분, 예비신부, 자녀가 없는 기혼 여성, 경력단절여성, 유치원맘부터 중학생맘까지 학부모, 다문화·장애인·탈북자 가정, 손주를 육아하는 그랜맘까지 다양한 우맘들을 모셨다"고 설명했다.

더욱이 "청년의 요구사항을 찾아 교감해줄 2030희망 디자이너 클럽은 사회운동가, 벤처, 금융, 의료계에 종사자 등 총 15명의 2030 청년들을 모시게 됐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2020 총선 디자이너 클럽은 총선기획뿐만 아니라 공약 개발 등 우리당의 비전 설정과 관련해서도 많은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울러 총선기획단은 오는 14일 목요일 오후 '2020 총선 디자인 워크샵'을 개최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