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건기자] 간호사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에듀테크 ㈜드림널스에서는 금일 1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전국 간호대학생협회(이하 간대협)와 협력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셉마음 드림Dream이벤트”는 간호사를 위한 스타트업인 드림널스와 전국 간호대학생의 권리를 수호하는 간대협이 공동주최한다고 전했다.

해당 이벤트는 예비·신규간호사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 “프셉마음-신규간호사를 위한 진짜 실무팁” 120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것으로 간호사 대표 쇼핑몰인 너스키니에서 간호물품을 추가 협찬한다.

㈜드림널스는 김진선, 노은지 간호사 등 간호사로 이루어진 스타트업으로 이벤트를 개최하게 된 이유에 대해 “간호학생들을 위해 도움 줄 수 있는 게 없을까? 고민하던 중 실습할 때 프셉마음이 너무 유용했다는 많은 후기들을 접했다. 미래의 간호사로 성장할 간호학생들에게 병원 실습, 케이스 스터디, 면접 준비, 신규간호사 입사하는 과정에 도움 될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사진_드림널스팀 김진선, 노은지 간호사. 민혜빈 디자이너

㈜드림널스는 지난 8월에 법인으로 출범하며, 예비·신규 간호사의 성장과 병원 적응을 돕기 위해 “프셉마음-신규간호사를 위한 진짜 실무팁-입문편”(이하 프셉마음)을 출간하였다. 출간 후에는 3일 만에 1000부 판매 기록을 달성하는 등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프셉마음은 ‘프리셉터의 마음으로’라는 뜻으로 1~3년차 신규 간호사, 예비 간호사들을 위한 책으로 눈높이에 맞춰 실무팁을 풀어냈다. 케이스 위주의 설명과 신규간호사가 자주하는 실수, 임상에 대한 팁을 담아 쉽고 직관적으로 설명하였고 현직 간호사, 전문 간호사, 의사 자문·검수를 통해 전문성을 더하였다. 현재 중환자 입문, 감염관리, 혈액종양내과, 호흡기 내과 시리즈 제작을 앞두고 있다.

한편, 대한간호대학학생협회(회장 김도건, 이하 간대협)는 전국 간호학생들을 대표하는 단체로, 2018년 9월 전국 간호학과 대표자들 의결을 통해 ‘대한간호대학학생협회 추진위원회’ 체제로 출범했다. 제1대 대한간호대학학생협회 중앙집행부 ‘파랑’은 상호 이해와 소통이 부족한 간호학생들의 잔잔한 물결을 모아 간호사의 보다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큰 물결로 만들자는 정신을 근본이념으로 삼고 있다.

김도건 간대협 회장은 이번 이벤트에 대해 “프셉마음이 간호학생이나 신규간호사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이번에 좋은 협력의 기회가 생겨서 공동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고 학생복지차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도서증정 이벤트를 통해 곧 간호사가 될 간호학생들이 보다 철저하게 실무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프셉마음 드림Dream이벤트’는 간대협과 드림널스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드림널스는 간호사를 위한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간호사, 간호사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컨텐츠 제작에 힘쓸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간호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권리 향상, 간호사분들의 꿈을 응원하며 더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뜻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