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청 외벽 수능 응원 현수막 부착 "자신을 믿고 사랑하자!"
BTS 슬로건 활용 눈길...도내 30개 고등학교 모든 수험생의 꿈 응원

(위)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아래)그룹 방탄소년단(사진_빅히트엔터테인먼트)

[시사매거진/제주=김법수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이 오는 14일 목요일 시행되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현수막을 본청 건물 외벽에 부착했다.

도교육청은 가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슬로건인 Love Myself’를 현수막의 핵심 문구로 활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방탄소년단(BTS)은 대한민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200차트 1위를 2회 수상하고 런던 웸블리의 역사적인 공연을 포함 미국, 프랑스, 네덜란드 일본 등 세계 주요 국가에서 연일 매진을 기록하며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세계적인 팬덤을 보유하면서 21세기 비틀즈라는 찬사로 세계 정상의 뮤지션 반열에 오른 7인조 아이돌 가수이다.

현수막에는 도내 30개 고등학교 이름을 문구에 채워 넣어 응원의 의미를 더욱 살렸다. 그 밑으로 “넌 그냥 자신을 믿으면 돼. 수능을 준비해 온 도내 30개 고등학교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의 꿈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파이팅!”이란 응원 문구가 담겼다.

현수막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유년시절 서로를 의지하고 자신을 사랑하며 어려움과 험난한 고비를 극복해나가면서 세계 정상의 가수로 발돋움 하는데 힘의 원천이 됐던 이야기와 슬로건들을 활용한 것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다. 모든 수험생들이 건강하게 도전을 잘 치렀으면 한다”며 “도민들께서도 수험생들이 끝까지 자신을 믿고 사랑할 수 있도록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