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왕건횟집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는 바닷가로 이동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다. 특히 서울과 수도권은 전국 어디로든 고속도로와 교통망이 잘 갖춰져 동, 서, 남해 모두 이동이 수월하다. 주말여행이 삶의 일부인 현대인들 입장에서 교통망의 발달은 상당한 이점으로 작용한다.

이번 주말 여행을 계획한다면 속초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는 국내 명산 중 하나인 설악산과 동명항, 영금정, 속초 중앙시장, 등대전망대 등 가볼만한곳이 많다. 날씨는 비록 쌀쌀해졌지만, 현재 단풍이 붉게 물든 설악산의 절경은 힐링과 추억을 쌓기에 손색이 없다. 여기에 속초만의 다양한 먹거리 역시 여행의 풍미를 더해주고 있다.

속초는 횟집과 대게전문점이 유명하다. 이 중 속초 동명항 맛집으로 유명한 ‘왕건횟집’은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무려 20여가지의 스끼다시를 제공하여 눈길을 끈다. 왕건횟집은 상호 그대로 속초 횟집이지만, 활어회와 더불어 박달대게찜, 붉은대게찜, 킹크랩찜, 물회 등 다양한 수산물 요리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새우, 꽁치, 초밥, 물회, 가리비 등 수준 높은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메인메뉴가 나오기 전부터 상을 가득 채워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스끼다시를 어느 정도 먹다보면 메인메뉴가 등장하는데, 활어회와 게찜 모두 정성스럽게 손질되어 제공된다.

왕건횟집 관계자는 “즐거운 가을여행을 위해 속초를 방문한 여행객들을 위해 최고의 식사를 대접하고자 만발의 준비를 갖췄다. 고객 만족 서비스 역시 충실하게 이행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속초 동명항 횟집 ‘왕건횟집’은 동명항과 등대전망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