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세 견인 1순위 ‘교통호재’ GTX-B노선 효과로 인천 원도심 관심 뜨거워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교통호재는 부동산 시장에서 가격을 끌어올리는 가장 큰 요소다. 특히 수도권에서는 서울로 통하는 대규모 철도 공사나 도로건설은 신규 인구유입 효과가 가장 큰 부분으로 주택수요를 만들어내는 것은 물론이고, 신설되는 역과 터미널 등을 중심으로 상권도 형성하는 등 부동산 시장 전반을 활성화시킨다. 

따라서 부동산 투자를 고려중인 수요자라면 대규모 교통호재가 있는 곳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러한 관점에서 최근 투자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곳은 바로 인천 원도심 일대다. GTX-B노선, KTX 등 굵직한 교통호재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일단 가장 큰 호재는 바로 ‘GTX-B노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다. GTX-B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시작돼 미추홀구를 지나 용산, 서울역 등 서울 도심을 관통해 남양주 마석으로 이어지는 급행철도로 개통 시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이동 시간은 현재 82분에서 27분으로 약 한 시간 가량이 단축된다. 이에 따라 인천 원도심 일대의 경우 이동시간은 20분이 채 걸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서울로의 출퇴근 여건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일각에서는 서울에서도 강남이나 도심권으로의 출퇴근 여건이 좋지 않은 외곽지역보다 오히려 인천 도심의 출퇴근 환경이 더 좋아질 것이란 평가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효성건설이 인천 원도심 재개발의 중심 미추홀구에서 시공하는 주거형 오피스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는 최근 계약률이 급증하며 잔여 물량 소진도 임박했다.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7층, 지상 32층, 전용면적 25∼84㎡ 총 628실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미추홀구 및 인천 원도심의 경우 거리적으로 타 수도권에 비해 인접함에도 불구하고 교통 불편 때문에 그동안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한 만큼 GTX의 개통은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란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

게다가 주거형 오피스텔로 가격은 합리적인 반면, 내부 설계는 물론 편리한 입지까지 다방면에서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는 분위기다. 

게다가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및 지하화 사업이 예정돼 있고, KTX 송도역 역시 2025년 개통 예정이라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편리한 이동이 보장돼 미래가치는 더욱 높다는 평가다. 

단지 주변으로 잘 갖춘 생활인프라로 수요자 선호도도 높을 전망이다. 인근으로 CGV, 소극장, 미디어센터, 학산문화원, 스포츠센터, 체육관 등의 문화시설이 조성돼 있으며 대형마트와 물텀벙특화음식거리가 인접해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인천보훈병원과 단지 내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돼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최적의 조건까지 갖추고 있고, 병원 근로자들을 임차수요로 확보하기도 유리하다. 

여기에 인천 뮤지엄파크가 오는 2020년 준공 예정이라 인하대 하이데거숲-문화의 거리(젊음 거리)-뮤지엄파크로 이어지는 문화시설 그린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다. 이 외에도 단지 주변으로 잔디피크익장, 어린이도서관, 야생화원, 공원일주산책로 등도 가깝다. 

또한 인천 원도심 일대는 최근 정비사업이 활발이 진행중으로, 주거환경과 교통환경이 동시에 개선되며 생활정주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됨과 함께 서울 접근성 향상을 통한 신규 인구 유입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주거형 오피스텔의 수요 확대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설계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총 16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폭넓은 수요확보에도 용이할 전망이며, 각 호실마다 빌트인 가전기기와 가구를 적용한 스마트 홈 시스템도 적용된다. 코인세탁실, 사우나, 피트니스, 무인택배함, 자전거 보관소 등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근린생활시설과의 동선을 분리하여 입주민 보안을 강화했다. 아파트와 달리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로운데다, 전매제한도 없어 투자 문턱은 낮고 가치는 높다는 점도 장점이다. 

한편 주거형 오피스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의 홍보관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에서 운영 중이며, 홍보관 방문객 모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