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공기청정기 시리즈 3모델, 디지털 터치 전자레인지, 듀얼 다이얼 전자레인지 디자인상 수상

고객의 혁신적 가치를 위한 기술적 연구와 디자인 철학 어우러져 좋은 결과 낼 수 있어

“제품의 품격은 물론 소비자의 감성욕구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 경쟁력 갖출 것”

수상제품_이미지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대표 류권주)은 ‘2019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코어 공기청정기 시리즈 3개 모델과 전자레인지 2개 모델이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코어 공기청정기 시리즈는 지평선을 모티브로 다양한 공간에서 튀지 않고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패밀리룩으로 디자인 한 점과 제품의 성능 강화와 함께 필요성이 낮은 부가 기능을 최소화하여, 주요 부품 표준화 및 공용화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디지털 터치 전자레인지와 듀얼 다이얼 전자레인지는 모던한 주방에서 잘 어울리는 심플하고 세련되게 디자인한 점과 얇게 돌출된 도어 프레임이 핸들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사용성을 높인 점이 수상해 주효했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의 혁신적 가치를 위한 기술적 연구와 디자인 철학이 잘 어우러져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품격은 물론 고객의 감성욕구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굿디자인 어워드는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다. 상품의 외관과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GD)’ 마크를 부여한다.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핀업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