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매우 독특하고 광범위한 대사집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저자 제임스 샤이블리는 길고 긴 각본 어딘가에 숨어 있는 특별한 한 줄을 찾아내는 예리한 눈과 귀를 지녔음이 틀림없다. <짧지만 위대한 명대사>는 지금까지 나온 관련 서적 중 고민할 것 없이 가장 멋진 책이다." 
-루이스 하몬, <행복 A부터 Z까지> 저자

저자 제임스 샤이블리 | 옮긴이 임태현 | 출판사 인벤션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사람들은 저마다 알게 모르게 좋아하는 영화의 한 장면을 재현하곤 한다. 

요다, 톰 크루즈, 카이저 소제, 아이언 맨… 이런 인물들을 떠올리면 영화 속에서 그들이 말했던 대사가 함께 떠오르고, 이 대사들은 우리 삶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일부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짧지만 위대한 명대사>는 영화라는 매체를 향한 애정이 가득 담아, 시네필 제임스 샤이블리는 그가 발굴한 수많은 대사 가운데 우리가 살면서 겪는 여러 상황에 적합한 멋지고 기발한 대사만을 골라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졸업, 결혼, 생일 축하의 말, 경기 전 사기를 북돋을 한마디 등, 샤이블리가 찾아낸 이 보석 같은 대사들은 누군가에게는 영감이, 누군가에게는 응원이 될 것이며, 누군가에게는 참을 수 없는 웃음을 선사할 것이다. 

이 책에서 찾아낸 대사로 여러분 모두 자신의 삶 속에 평생 남을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