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지난 4일 국내 최대 규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비비큐(BBQ)는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치킨 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연세대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KHBI(Korea Highest Brand Index) 모델을 바탕으로 한다.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올해 최고의 경영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하고 발표하는 브랜드 경영성과를 인증하는 제도다.

BBQ는 6년 연속 치킨 브랜드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평가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BBQ를 사랑해준 소비자와 패밀리(가맹점)가 있어 BBQ만의 고유의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6년 연속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치킨 브랜드 부문에 1위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이라고 전했다.

BBQ 치킨은 3년에 걸친 기술 개발과 실험을 거쳐 2005년 올리브 오일을 개발했다.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꼽히는 올리브유를 원료로 한 ‘BBQ 올리브 오일’을 세계 처음 튀김용 기름으로 사용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치킨을 선보인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