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인ㆍ어린이 등 교통약자를 보호하여 더 안전한 전남 만들기

전남지방경찰청은 금년 9월부터 ‘사회적 약자 보호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하면서 전라남도,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등의 지원을 받아 노인ㆍ어린이 등 교통 약자의 안전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마을앞 도로에 자동차의 감속을 유도하는 과속단속 카메라와 고원식 횡단보도‧과속방지턱 설치, 야간 운전자 시야에 보행자가 잘 보이도록 투광등을 보강하는 등 총 298개소를 개선했다.사진은 영광의 고원식 횡단보도 모습이다.(사진_전남지방경찰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전남지방경찰청(청장 김남현)이 금년 9월부터 ‘사회적 약자 보호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하며 전라남도,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등의 지원을 받아 노인·어린이 등 교통 약자의 안전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마을앞 도로에 자동차의 감속을 유도하는 과속단속 카메라와 고원식 횡단보도‧과속방지턱 설치, 야간 운전자 시야에 보행자가 잘 보이도록 투광등을 보강하는 등 총 298개소를 개선했다.

※주요 조치사항 : 횡단보도 신설39, 단속카메라44, 투광등 설치25, 과속방지턱46, 휀스8, 신호등 설치8, 횡단보도 보행시간 연장 72개소 등

특히, 갈수록 심해지는 전남의 고령화에 대응하여 노인 교통     사고를 대폭 줄이기 위해 마을앞 이면도로 고원식 횡단보도ㆍ과속방지턱 설치 및 속도제한을 확대하고, 걸음 속도가 느린 노인들을 위해 횡단보도 보행시간 연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민에게 믿음주고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는『더 안전한 전남』을 만들기 위해 교통안전 시설을 적극적으로 설치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