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방법이 궁금해? 나는 오지랖으로 돈을 번다
상태바
돈 버는 방법이 궁금해? 나는 오지랖으로 돈을 번다
  • 임정빈 기자
  • 승인 2019.10.29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는 사람이 더 잘되는 천국의 마케팅
세계적인 협업전문가 존윤이 알려주는 불황돌파 정공법
나는 오지랖으로 돈을 번다. /(저자: 아이번 마이즈너, 마이크 마세도니오, 존윤. /출판사 코칭타운)
나는 오지랖으로 돈을 번다. /(저자: 아이번 마이즈너, 마이크 마세도니오, 존윤. /출판사 코칭타운)

[시사매거진=임정빈 기자] 주는 사람이 더 잘되는 천국의 마케팅. 나는 오지랖으로 돈을 번다
저자 아이번 마이즈너, 마이크 마세도니오, 존윤 ㅣ 출판사 코칭타운

전세계 사업가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98%의 사람들이 판매나 고객 확보 등 자기 일에 ‘소개’가 중요하다고 답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단 3%만이 그런 소개를 만들어내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했다.

소개가 사업에 중요하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지만 사업의 중요한 부분은 운에 맡기고 있는 셈이다. 그럼 이 소개를 어떻게 하면 더 많이, 더 자주 받을 수 있을까? 바로 여기서 사람들이 질색하는 그 오지랖이 빛을 발한다. 

누군가가 나에게 소개를 해준다는 건 달리 말하면 그 사람이 나를 위해 오지랖을 떨었다는 뜻이다. 내가 일할 때 뿐만 아니라, 자고 있을 때도, 놀고 있을 때도, 누군가가 나를 위해 열심히 오지랖을 떨어서 나에게 고객을 찾아준다면, 내 매출은 어떻게 될까? 불황이나 업체들 간의 경쟁에 상관없이 가장 안정적으로 매출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바로 이 다른 사람들의 오지랖을 이용해 소개를 받는 시스템을 저자는 ‘리퍼럴 마케팅’이라 부르며, 리퍼럴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실천한다면 누구나 꿈에 그리는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단언한다. 

실제로 리퍼럴 마케팅으로 매출과 사업을 키운 사례도 줄을 잇는다. 매출의 30% 이상을 리퍼럴 마케팅으로 달성하는 기업행사 회사를 운영하는 대표, 조그마한 광고회사에서 4년만에 매출이 5배로 성장한 광고대행사 대표, 95% 이상의 매출이 리퍼럴에서 나오기 때문에 리퍼럴 없이는 병원을 운영할 수 없다는 한의사까지. 남들이 다 울상인 불황에도 리퍼럴 마케팅으로 승승장구하는 사업가들이 우리 주변에도 많다. 

그러나 이 리퍼럴 마케팅 역시 아무 노력 없이 단기간에 일확천금을 버는 방법이 아니다. 리퍼럴 마케팅은 사람들과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구축해서 나와 내 상품/서비스를 열렬히 좋아하고 장기적으로 구매하는 나의 팬을 만드는 방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훈련을 통해서 체계적인 네트워킹이 필수적이다. 

 '다른 사람을 신뢰할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에 OECD 35개국 중에서 30위를 차지하고, 불신으로 인하여 생기는 갈등 비용만으로도 최대 246조 원에 달하는 대한민국에서 리퍼럴 마케팅은 단순히 비즈니스에 국한되는 이야기가 아니다. 내 가족과 내 아이를 위해 신뢰가 물처럼 흐르는 미래 사회를 만드는 초석이 될 수도 있다.

사업을 키우고 싶은가? 내 일처럼 나서서 도와주는 오지라퍼의 팀을 짜라.
현대 비즈니스 네트워킹의 아버지 아이번 마이즈너 박사와 세계적인 협업전문가 존윤이 알려주는 불황돌파 정공법. 원래 이 세상은 오지라퍼들이 돈 벌게 되어 있다? 

오지랖을 떠는데도 욕을 먹는 게 아니라, 오히려 감사 인사를 듣고 평판도 높이는 이들의 비밀은 무엇일까? 출판사 코칭타운에서 나온 신간 ‘나는 오지랖으로 돈을 번다’는 그 비밀을 파헤친 책이다.

목차
서문
돈 버는 오지랖으로 사업을 키우자! 세상을 바꾸자!
1. 왜 리퍼럴 마케팅일까?
2. 네트워킹, 누구나 알지만 누구도 잘 모르는
3. 네트워킹 이렇게 구축하라
4. 네트워킹 능력 이렇게 업그레이드하라
5. 리퍼럴 화수분 이렇게 만들어라
6. 끊임없이 리퍼럴이 나오는 리퍼럴 프로세스 이렇게 세워라
7. 에필로그
맺음말
오지랖으로 돈 벌 준비가 된 당신에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