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말 내내 북항 노을축제, 문화재 야행, 낭만항구 목포버스킹 이어져

2019 목포가을페스티벌의 8주차 행사인 북항노을축제는 ‘북항, 노을을 걷다’라는 부제로 25일(금) 부터 26일(토) 까지 북항 노을공원에서 개최된다. (포스터_목포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9~10월 매주 주말마다 목포를 화려한 축제의 장으로 꾸며왔던 목포시(시장 김종식)가 행사 마무리에 돌입한다.

지난 8주간 진행된 목포(愛)가을(藝)페스티벌(樂)의 마지막 주말 ‘북항노을축제’, ‘문화재 야행’, ‘낭만항구 목포 버스킹’ 등이 펼쳐진다.

2019 목포가을페스티벌의 8주차 행사인 북항노을축제는 ‘북항, 노을을 걷다’라는 부제로 25일(금) 부터 26일(토) 까지 북항 노을공원에서 개최된다. 

25일 시립합창단 정기공연을 시작으로, 길놀이, 난타, 붓글씨 퍼포먼스, 초대가수 소리새·김희진 공연, 먹거리 장터·아나바다 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먹거리,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다.

9월 태풍으로 인해 일부 연기되었던 ‘2019 목포문화재 야행(夜行)’의 못다한 이야기도 26일 근대역사문화공간 일원에서 개최된다.(포스터_목포시청)

지난 9월 태풍으로 인해 일부 연기되었던 ‘2019 목포문화재 야행(夜行)’의 못다한 이야기도 26일 근대역사문화공간 일원에서 개최된다.

독립운동 스토리와 미션수행을 접목한 문화재 인증투어 ‘나는夜! 독립군’, 시민이 참여하는 ‘아리랑 플래시몹’을 시작으로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10대 피아노를 100개 손가락이 연주하는 ‘100년의 소리’ 피아노 공연, 시대별 의상을 선보이는 ‘패션 1897’, 목포시립예술단 6개 단체가 합동으로 펼치는 폐막공연 ‘목포 1,000년의 꿈’등 30여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올 가을 목포를 낭만으로 물들였던 ‘낭만항구 목포 버스킹’도 이번 주말 목포를 흥에 취하게 만든다.

26일은 근대역사관1관 옆 어린이 공원에서 국악과 가요공연이, 27일에는 북항 노을공원에서 인형극, 농악놀이, 노래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 가을 목포를 낭만과 흥으로 가득 채웠던 목포가을페스티벌이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이번 주말 목포의 가을을 만끽하시기 바라며,  가을페스티벌은 끝났지만 사시사철 여행하기 좋은 목포를 꼭 찾아주시고, 내년에는 더욱 알찬 목포가을페스티벌로 만나뵙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