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생산, 기술개발, 소비 관련 전시부스 428개 운영

(자료제공_환경부)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환경부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1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환경부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 주제는 '내가 그린 건강한 세상, 착한소비 축제(페스티벌)'이다. 국민 개인이 주체적으로 친환경생활을 통해 건강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혜를 공유하는 축제의 장이란 의미다.

 착한소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친환경대전에는 144개의 기업과 단체가 참가하여 428개 전시공간(부스)에서 다양한 친환경제품을 소개한다. 

10월 23일 개막식에는 조명래 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 이은희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공동대표, 이덕승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개막식과 함께 친환경기술‧제품 개발과 친환경소비ㆍ유통 유공자에 대한 ‘2019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시상식’도 진행된다.

올해 친환경대전은 미세먼지 대응부터 자원재활용, 친환경생활에 이르기까지 환경 현안을 해결하는 다양한 노력을 선보이고, 직접 친환경제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미세먼지 특별홍보관, 지속가능한 패션·디자인관,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홍보관, 새활용(업사이클)디자인관, 독창적인 친환경 신제품을 소개하는 에코디자인 제품관 등을 선보인다.

또한, 친환경생활을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와 지속가능한 패션공연, 퀴즈대회 등 특별행사도 마련된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이번 친환경대전은 온 가족들이 환경을 생각한 착한소비, 건강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지혜 공유의 장으로 준비했다"며 "환경문제 이해와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행사를 통해 친환경 소비생활을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