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오후 1시부터 남평읍 타이거 거리 일대서
- 전시, 체험, 공연 어우러진 생활문화 축제

나주시는 26일 오후 1시부터 나주문화도시조성센터가 주관하는 『2019년 제2차 ‘동네방네 페스티벌’』을 남평읍 타이거 거리에서 개최한다.(포스터_나주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26일 오후 1시부터 나주문화도시조성센터가 주관하는 『2019년 제2차 ‘동네방네 페스티벌’』을 남평읍 타이거 거리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019년 제2차 ‘동네방네 페스티벌’』은 지역의 문화 자생력을 키우기 위한 센터의 문화치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예술인 및 문화·예술 동호회 회원들의 전시, 체험, 그리고 공연이 함께 어우러진 생활문화 축제다. 

이번 행사는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시민 미술교실 작품 전시 등 23개 전시·체험 팀과 12개 공연 팀이 참가한다. 

앞서 지난 9월 28일 대호동 수변공원에서 1차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제 3차는 11월 16일 영산포 둔치공원, 제 4차는 12월 7일 나빌레라문화센터에서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나주문화도시조성센터 관계자는 “동네방네 페스티벌은 지역사회의 문화 자생력을 증진하고, 시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생활문화도시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인력 발굴, 양성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