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2019년 10월 핀란드 최대 국영항공그룹 핀에어 한국인 승무원 채용이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핀에어 승무원 채용 설명회가 이달 22일(화) 18시 ANC승무원학원 강남점을 시작으로 23일(수) 18시 홍대점까지 2회에 걸쳐 ANC승무원학원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22일(화) 18시 강남점 채용설명회에는 핀에어 한국 지사장님이 직접 참여하여 채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핀에어 채용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온라인 필기테스트,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이 되며, 베이스는 인천이다. 입사지원서는 11월 4일(월) 18시까지 크루 코리아닷컴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전형 일정은 크루 코리아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핀에어는 세계에서 2번째로 오래된 항공사로 1923년 설립되어, 안전사고가 없는 '안전한 항공사'로 선정이 될 만큼 안전을 중요시하는 항공사이며,

세계적인 항공사 동맹체 원월드 소속으로 SKY TRAX 선정 북유럽 최고의 항공사로 2010년부터 9년 연속 선정된 항공사로 2020년 부산-헬싱키 간 신규 취항을 앞두고 있다.

한편 핀에어 채용을 진행하는 공식 채용 대행사인 ANC승무원학원은 국내 최초로 설립된 승무원학원으로 30년간 22개 항공사와 160여 회 외항사 채용대행 및 추천 연혁을 지닌 곳이다.

ANC승무원학원은 기존 1기 한국인 핀에어 승무원 최초 채용 대행 기관이며, 이번 10월 또 한 번의 핀에어 채용을 진행하게 되었다.

ANC스튜어디스학원은 2019년 해외취업에 앞장 스며 지난 4월, 5월 걸프에어1기, 2기에 이어, 10월 에티오피아항공 채용 면접이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30년간 베트남항공, 쿠웨이트 항공, 팬 퍼시픽, 에어마카오, 싱가포르항공, 스쿳에어, 타이항공, 필리핀항공,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타이거항공, 녹스쿳, 오리엔트타이항공, 말레이시아항공 등 외국항공사 채용대행을 진행하였고,

전 세계 보다 많은 항공사에 한국인 승무원 채용을 시키기 위해 해외취업팀이 꾸준히 노력을 하고 있고, 전 세계 항공사에서 만족할만한 수준의 승무원 준비생들을 교육하는데 힘쓰고 있다.


한편 이번 핀에어 채용 설명회는 승무원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접수로 진행이 되고, ANC승무원학원 대표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