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까지 3개 분과 위원 30명 모집
- 행복한 나주, 건강한 나주, 잘사는 나주 3개 분과 운영

나주시는 제3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원 30명을 오는 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사진은 나주시청 청사전경이다.(사진_송상교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제3기 시민소통위원회 위원 30명을 오는 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민소통위는 시정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 관계 부서에 개선 방안을 제안하고 지역 모니터링을 통한 현안을 발굴하는 등 민·관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하는 위원회다. 

위원 신청은 공고일 현재 나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 또는 관내 소재 기관·직장 근무자 누구나 가능하다. 

단, 나주시 관할 위원회 7개 이상을 위촉받은 자, 시민소통위원 연임자,  지방세 체납자, 현 이·통장은 신청할 수 없다.

신청 방법은 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 작성 후, 시청 총무과 또는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이나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번 제3기 시민소통위원회는 기존 2기 때까지 운영해오던 5개 분과가 아닌, △행복한 나주 △건강한 나주 △잘사는 나주 3개 분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3개 분과로 새롭게 출발하는 제 3기 시민소통위원회에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민·관 소통의 가교로써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위원회 구성, 운영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