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단풍놀이 시즌이 찾아오며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강원도 속초에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다. 설악산, 동명, 대포항, 워터피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관광객을 맞이하며. 먹는 즐거움까지 더한 강원도 한우와 닭강정, 한우 등 속초중앙시장, 설악산맛집, 속초맛집으로 먹는 즐거움까지 더하고 있다.

속초를 찾게 되면 주로 대게맛집, 회맛집, 중앙시장맛집 등을 많이 찾는다. 하지만 강원도 한우는 예로부터 품질과 맛이 좋기로 유명하여 한우를 즐겨 찾는 현지인과 관광객도 많이 있다.

설악산 단풍놀이나 등반 후 지친 몸에 활기를 되찾아 주는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한우정육식당’이 눈길을 끌고 있다.

강원도에서 공급한 질 좋은 소고기로 운영되어 맛으로 인정받는 속초한우맛집 ‘소야촌’은 1++등급 한우와 키조개 관자살과, 표고버섯, 이루어진 삼합으로 특별함을 더해 속초를 방문 시 꼭 맛보는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정육식당으로 운영이 되어 특수부위, 살치살, 꽃등심 등 질 좋은 강원도 소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입맛대로 즐길 수 있으며 가격 또한 부담이 없어 착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때문에 맛과 가격 그리고 신선한 한우로 여러 매체에서도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많이 소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강원도속초맛집 소야촌의 한우삼합과 함께 꼭 먹어보는 메뉴로 강원도속초별미 ‘한우육회물회’를 꼽을 수 있다. 소야촌만의 비법육수와 정육식당의 장점을 살린 신신한 한우육회의 조합 그리고 상추와 새싹채소의 조합으로 소고기를 먹다 조금 느끼해진 입맛을 깔끔하게 잡아준다.

한우육회물회를 한번 맛본 사람들은 생선물회에서 찾을 수 없는 맛을 느껴 단골 메뉴로 찾고 있다. 때문에 타 지역에서 일부러 찾아와 꼭 먹는 손님도 많으며 지역 현지인맛집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속초 한우맛집 소야촌은 이어 “속초고깃집 소야촌은 500여석의 넓은 좌석과, 넓은 주차장을 갖춰 인원이 많은 가족이나 기업회식, 단체 관광객들도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다”며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좋은 식재료와 싱싱한 강원도 한우로 대접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사장이 직접 선별한 강원도 1++한우와 삼합 재료로 믿을 수 있으며 싱싱함과 맛을 동시에 잡았으며 정육식당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착한 가격으로 강원도 한우를 즐길 수 있다”며 “생선물회와는 다르게 더욱 풍성한 맛을 주는 육회물회는 주인의 비법육수로 만들어져 멀리서 일부러 찾아와 먹는 사람도 많다. 설악산맛집 소야촌은 순두부마을에 위치 해있으며, 단체예약 및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