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퐁당 홈페이지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피부에도 비상이 걸렸다. 피부는 우리 몸 가장 바깥쪽에서 기후변화를 가장 먼저 느끼기 때문에 요즘처럼 날씨가 급변하는 환절기에는 한층 예민해진다. 평소 트러블이 올라오지 않았던 피부였더라도 자극적인 외부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면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트러블과 맞닥뜨릴 수 있다. 이럴 때는 국소 부위 케어가 가능한 응급 뷰티템이 필요하다.

특히나 요즈음은 과한 메이크업보다는 한 듯 안 한 듯한 쌩얼메이크업이 대세로 자리 잡았다.

트러블은 깨끗한 피부 표현을 막기 때문에 평소의 피부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가드름, 등드름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부위를 가리지 않는 얼굴 뾰루지와 여드름은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나는데 뾰루지 패치나 트러블 스팟 앰플, 좁쌀 여드름과 화농성 여드름 진정을 돕는 진정토너, 어성초스킨 등 다양한 홈케어 제품을 올리브영과 랄라블라, 롭스에서 볼 수 있다.

특히 대표주자 격인 ‘칼라민’ 화장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칼라민 파우더’란 징크옥사이드 성분에 핑크빛 색을 내는 미량의 산화철이 혼합된 성분으로 피부 진정과 수렴작용은 물론 염증이나 가려움증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한다. 피부가 약한 유아나 민감성 피부가 사용해도 될 만큼 위험성이 적은 순한 성분이다.

특히 칼라민 로션은 세계보건기구(WHO, World Health Organization) 필수 의약품 목록에 소염제 및 가려움 완화용으로 등재되고, 미국임신협회(American Pregnancy Association)에서도 칼라민 로션의 사용을 권고할 정도로 안전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임신초기 이마여드름, 얼굴뾰루지, 임산부트러블 등 다양한 임신 트러블이 발생하는 민감한 시기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원료이다.

칼라민 파우더의 안전성이 알려지면서 약국은 물론 시중 매장과 온라인몰 등에서도 칼라민 파우더를 활용한 다양한 여드름 케어 제품들을 찾을 수 있다. 피부 고민을 덜어줄 인생템을 찾기 위해선 판매 순위나 광고에 의존하기 보다 성분, 제형 등을 자세히 살펴본 후 자신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 좋다.

퐁당의 어메이징 핑크 파우더 스팟 앰플(PongDang Amazing Pink Powder Spot Ampoule)역시 진정 성분인 시카, 티트리잎, 마데카소사이드 등이 들어있어 피부 진정 앰플이나 시카케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퐁당에서는 소비자들의 인기에 보답하기 위해 모든 제품의 최대 40% 할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퐁당 핑크 파우더 스팟 앰플(pongdang amazing pink powder spot ampoule)에는 일반적으로 쓰이는 살리실산(바하 BHA) 대신 천연 미네랄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 칼라민 파우더만을 사용하여 피부가 약한 민감성피부가 사용해도 될 만큼 순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피부트러블 진정 앰플이다.

미국 비영리단체 EWG로부터 안정성을 인정받은 그린레벨 성분만을 사용해 예민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사용할 수 있고, 부작용이 걱정되는 살리실산(salicylic acid)을 넣지 않아 누구든 안전하고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로부터 눈길을 끌었다. sns상에서 임신중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한 임산부여드름 등을 관리하기 위한 안전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여드름스팟, 트러블케어용 여드름 앰플로 관심을 얻고 있다고 한다.

또한, 민감성피부에 자극을 주는 성분을 사용하지 않을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제 검증된 기관을 통하여 피부과 저자극테스트를 통과하였으며, 인체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20가지 성분에 대한 무첨가 테스트를 통과하여 더욱 더 신뢰를 얻고 있다.

현재 모든 판매 제품은 최대 40% 할인 중이며 퐁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