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최고의 여가 공간 제공
지역 휴양레저문화산업을 부흥시키는 국내 최초의 스포츠관광호텔
유심천 스포츠 그룹에서 순천, 여수 관광사업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한 사업계획의 일환으로 호텔과 스포츠센터, 레저, 휴식시설을 융합한 신개념의 국내 최초 스포츠 관광호텔을 순천시에 개장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지역사회 발전 위한 다양한 문화·레저사업 선도
“남승룡 마라톤대회” 창설과 초대 조직위원장을 역임한 유심천 스포츠 그룹 김진호 대표는 1993년 순천시 가곡동에 유심천 건강온천타운과 휘트니스 센타를 개장하여 순천시민들에게 “휘트니스” 웰빙문화를 주도하였으며, 2000년 순천시 왕지 지구에 휘트니스, 수영장, 골프연습장, 탁구장, G/X룸을 갖춘 매머드급 복합 스포츠 시설을 선보임으로써 전문화되고 다양한 스포츠문화를 순천, 광양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였다. 또한 2003년 전라남도 여천지역 안심산에 유심천 온천 리조트를 설립하고 리조트를 찾는 전라남도 지역민을 위해 폭포공원을 무료로 개방하였다. 순천시 가곡동 건강온천타운을 새로운 형태의 스포츠, 레저휴양, 관광호텔의 다양한 개념을 갖춘 국내 최초 유심천 스포츠 관광호텔로 재탄생 시켜 순천시에 그동안 부족했던 숙박시설과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을 마련하였다.


유심천 부대시설과 개발계획
사우나, 찜질방, G/X룸을 갖춘 대형 휘트니스 센타, 골프연습장, 호텔객실로 구성된 스포츠 관광호텔(지상8층)본관과 이용객들의 동선을 고려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본관 3층 찜질방과 구름다리로 연결하는 별관 웰빙 테마존(지상 5층)에는 한식당, 연회장, 토탈 마사지 샵, 한방 족욕탕, 찜질까페, 수면휴게실, 스카이라운지 시설이 있다. 사우나 시설은 다양하게 마련하여 게르마늄 황금사우나, 맥박선 황토 은사우나, 야외 노천탕과 요일마다 그 재료와 효능을 달리하는 이벤트 탕, 대형탕 안에서 마사지는 물론 수영과 근지구력운동까지 가능한 미온헬스탕이 있다. 찜질방은 가장 사랑받고 그 효능을 인정받은 테마의 다양한 찜질시설과 창가를 따라 전통방식의 대청마루를 설치하여 전통의 멋과 더운 여름을 대청마루 위에서 보냈던 선조들의 지혜를 깔끔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의 찜질방 휴식공간을 융합하였으며, 호텔객실의 경우 특급 호텔 급 시설의 관광호텔이 스위트, 프리미어, 디럭스, 스탠다드 룸이 갖추어져 개장 이후부터 순천, 광양지역을 찾는 귀빈들을 모시는 호텔 숙박시설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특히, 호텔객실 이용객은 사우나는 물론, 찜질방과 휘트니스 인도어 골프까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심천 스포츠관광호텔은 이처럼 저렴한 비용으로 호텔의 부속시설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서 일반이용객과 호텔 이용객에게 최상의 휴식을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유심천은 순천의 스포츠관광호텔을 기점으로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배후 숙박시설 및 레저 휴양시설 개발 사업계획으로 여수 온천 리조트에는 전원형 펜션과 콘도미니엄, 청소년 레저 & 생태 체험 학습장과 타 지역 휴양과 관광객을 위해 야생화 단지, 도예 체험장, 워터파크등의 시설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한다. 순천 2개 지점, 여수의 1개 지점을 통합 운영하여 마음껏 로서 이용할 수 있는 VIP회원권을 분양하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와 문화관광부 그리고 민간관광 관련업체와 협력하여 전남 동부권 관광 인프라 개발 및 확충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한다. 유심천 스포츠 그룹은 남도권 시민은 물론 전국민에게 사랑받는 휴양 시설로 거듭나기 위해 자연속에서 행복과 즐거움을 느끼고 건강과 최상의 휴양문화를 제공하는데 심혈을 이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