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대남도발사 입체분석 보고서!

▲ 출처 : 국방부

[시사매거진]국방TV에서 북한의 대남 도발을 다각도로 분석한 다큐멘터리‘북한 도발사’를 10회에 걸쳐 제작·방송한다고 국방부가 전했다.

북한 도발사는 지난 1945년 광복 이후 남노당의 ‘정판사 위조지폐 사건’을 시작으로 ‘6.25 전쟁’, ‘천안함 피격’, ‘최근 장거리 미사일 발사’까지 약 42만 건에 달하는 북한의 도발을 테러, 정치공작, 핵 개발 등 유형별로 분석했다.

본 프로그램은 前)인민무력부 정치보위대학 연구실장 등을 지내고 1994년 탈북한 강명도 경기대 교수가 진행을 맡고, 아웅산 테러 당시 현장 생존자인 최재욱 前)환경부장관, 1·21사태 당시 생포된 김신조 (現)목사 등 각 도발사건의 관련자들이 출연하여 생생한 증언을 더한다.

국내유일의 국방·안보 전문채널 국방TV는 앞으로도 현 상황과 같은 안보정세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전문화된 콘텐츠를 선제적으로 제작·방송하고, 학교, 기관 등에서 활용하도록‘스토리박스 K’등으로 재편집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북한 도발사>는 스카이 라이프 153번, KT IPTV 260번, LG U플러스 IPTV 174번, 이외 각 지역 케이블 방송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국방TV 북한 도발사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등에서 다시보기로 접근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