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배움의 길속에서 찾은 특성화 교육기관
“우리나라 최초 미용아트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의 연장선이 되겠습니다”

2000년 설립된 공주영상대학 평생교육원은 미용아트최고경영자과정을 중점으로 헤어디자인 분야 평생 교육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기존의 미용업계의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헤어디자인도 끊임없이 변하고, 성장하고 있다. 또한 전문적인 경영이 필요한 대형 미용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공주지역과 대전, 충청지역의 미용업계에서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대학의 특성학과가 이제 대학을 넘어 관련업계의 종사자들을 위해 그 역할을 넓히고 있는 공주영상대학 평생교육원은 특성화교육의 표본으로 삼아야 할 것이다.



배움의 길은 끝이 없다
공주영상대학 평생교육원은 생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계속적인 교육을 받길 원하는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공주영상대학 평생교육원은 지역주민의 능력향상과 새로운 지식의 전수기회 제공하여 평생교육을 통한 개개인의 자아개발과 능력향상 도모하고, 인재 교육향상 기회 부여를 통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욕구에 부합하는 프로그램 개설 다양한 실습교육 및 직업교육을 통한 다 기능적 지식인 양성을 목표로 일반성인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실용적인 전문교육 및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주영상대학은 헤어디자인학과를 운영하며 많은 명성을 보이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미용아트최고경영자과정을 평생교육원에 개설하여 학생들을 포함한 지역민들과 관련업계 종사자들의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공주영상대학은 전국에서 최초로 헤어디자인과를 만들면서 우수한 강사진을 쉽게 보유할 수 있었고, 시설 또한 배움의 질을 높일 수 있을 정도로 잘 갖추어져 있다. 전용 실습실까지 보유하고 있는 헤어디자인 과정은 설립초기 많은 노력을 해준 여러 헤어디자인 관계자들이 있어 가능 했다고 한다. 교육자의 헌신적인 노력이 교육의 질을 얼마만큼 향상 시키는지 잘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만약 이러한 노력이 없었더라면 현재의 공주영상대학과 평생교육원은 존재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미래를 생각하는 교육 서비스
공주영상대학 평생교육원 성국경 원장은 학교의 모토인 ‘스무살의 프로’라는 말처럼 학생들이 어디에서든 프로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성실하고 인간성은 굉장히 중요한 덕목입니다. 제가 학생들에게 이 말을 강조하는 이유는 사회 속에서 자기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성실성을 보이면 언젠가는 인정받는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서 입니다” 이렇듯 성 원장은 지금 당장의 어려움을 피해가려 하지 말고, 당당히 이겨낼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프로라는 것이다.
현재 공주영상대학 평생교육원은 미용아트최고경영자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으나, 추가적으로 코디메이크업과 쇼핑호스트 과정도 다룰 예정이다. 특히 국내최초로 개설된 쇼핑호스트과정은 현재의 추세와 눈높이를 같이하는 특성화 과정이라 이야기 되고 있다. 또한 산학협력으로 많은 발전을 도모하며 학생들의 취업률 증가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 기대된다.
전국 최고의 특성화 우수교육기관으로, 그리고 전국 최고의 평생교육원으로 성장하고 있는 공주영상대학 평생교육원이 기대되는 이유는 교육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분명한 미래가 있어 더욱 빛을 보일 것이라는 것에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