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GT향 휴대폰 2종 선보여
삼성전자는 리비전A 서비스를 지원하는 '슬림 슬라이드 디자인 리비전A폰(SPH-W3150)'과 CDMA 해외 자동로밍을 지원하는 '자동로밍폰(SPH-C3250)'을 LGT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비전A: CDMA에서 발전된 기술로 최대 3.1Mpbs 전송속도를 지원 화상통화와 고속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기술> W3150은 LGT의 3G 서비스인 리비전A를 지원하며, 현재 출시된 리비전A 모델 중 가장 얇은12.9mm 두께의 슬림 디자인을 채용했다. 기존 WCDMA폰과는 달리 영상통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별도 USIM 카드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며 편리한 영상 통화를 위해 영상통화용 셀프 카메라, 영상통화 단축키 등을 지원한다. 메탈 느낌의 세련된 컬러에 전면 중앙부에 원반형 휠키를 탑재해 사용자가 메뉴를 편리하게 스크롤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상파 DMB, 200만 화소 카메라, 블루투스를 이용한 기분존 서비스 지원, 이동식디스크, 전자사전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 했다. 가격은 50만 원대.


기아 로체, 쎄타II 엔진 달고 달린다
기아자동차가 로체 어드밴스에 고성능 세타(θ)II 엔진을 탑재해 엔진출력과 연비를 크게 개선한 신규 모델을 시판하고 있다. 로체 어드밴스에 탑재되는 쎄타II 엔진은 ▲흡기와 배기 밸브 타이밍을 동시에 조절하는 듀얼 가변식밸브 시스템과 ▲고속 출력성능을 향상시켜주는 가변흡기기구 시스템(VIS) 등 신기술이 적용돼 고성능, 친환경 엔진으로 재탄생 된 것이 큰 특징이다. 이에 따라 로체 2.0 세타II 엔진은 ▲최고출력이 163마력으로 기존 151마력대비 7.9% 향상됐으며 ▲최대토크는 20.1kg.m으로 1.5%, ▲연비는 11.5km/ℓ로 5.5% 각각 향상됐다. 또한 2.4 쎄타II 엔진은 최고출력 179마력, 최대토크 23.5kg.m, 연비 11.5 m/ℓ로 기존 엔진대비 각각 7.8%, 2.2%, 3.6%가 향상(이하 연비 자동변속기 기준)되는 등 동급최고 수준의 동력성능과 경제성을 자랑한다. 아울러 기아차는 이번 쎄타II 엔진을 탑재한 신형 로체 어드밴스를 선보이면서 기존 공기청정기 기능을 개선해 음/양이온 발생기와 살균, 탈취 기능을 추가한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를 적용했다.


델, 기업 환경 고려해 보안성 높인 노트북, 래티튜드 D530출시
세계 PC 선두 기업인 델의 한국법인 델인터내셔널(www.dell.co.kr 대표 김인교, 이하 델코리아)가 산타로사 플랫폼을 탑재한 기업용 노트북 래티튜드 D53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래티튜드 D530은 산타로사 기반 셀로론 및 메롬 프로세서를 지원하며 인텔 X3100 통합형 그래픽 카드를 내장하고 있어 뛰어난 성능과 배터리 수명, 향상된 그래픽을 자랑한다. 기업환경을 고려하여 한층 강해진 성능과 뛰어난 그래픽, 보안성을 두루 갖춰 높은 기업 생산성을 제공한다. 4:3 비율의 15형 디스플레이 XGA(1024X768 해상도)와 SXGA+(1400X1050 해상도)를 지원하며 최신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 T7700(2.40GHz, 4MB L2 캐시, 800Mhz FSB)을 탑재하였다. 또한 최대 160GB 7200rpm 하드드라이브를 지원하며 옵션으로 빠른 부팅을 지원하는 Hybrid / 디스크 전체 암호화가 가능한 FDE / 탁월한 부팅과 컴퓨팅, 그리고 월등하게 향상된 내구성을 제공하는 SSD를 선택할 수 있다. 인텔의 GM965 / GL960 칩셋과 최대 4GB까지 사용할 수 있는 667MHz 듀얼 채널 DDR2 SDRAM 메모리로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나다. 이 밖에도 TPM(Trusted Platform Module) 보안 칩을 기본 탑재해 중요 정보를 보호하며, 하드드라이브를 각종 충격에서 보호하기 위한 Strike ZoneTM 24/7 보호 장치도 탑재하였다.

삼보, 2008년형 스마트 복합기 ‘드림콤보 M6700’ 출시
삼보컴퓨터(www.trigem.co.kr 대표 김영민)는 공간절약형 컴팩트 디자인과 동양의 멋을 살린 젠(ZEN) 스타일 칼라가 적용된 2008년형 스마트 복합기 ‘드림콤보 M67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드림콤보 M6700’은 하이글로시 젠(ZEN) 스타일 디자인을 채택, 최근 트렌드인 블랙 칼라 및 화이트 칼라 PC와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컴팩트 사이즈로 설계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용지 급지 및 배출시 흘러내림을 방지하기 위한 보조가이드 장착, 마감부 곡면 설계 등 세부 디자인에도 실용성을 고려했다. 한 눈에 기능을 알아볼 수 있는 원터치 이지(EZ) 버튼이 적용된 ‘드림콤보 M6700’은 용지 급지 및 배출, 스캔, 사진 복사 등의 작업을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가능하도록 구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4pl(피코리터)의 초정밀 잉크 방울 사이즈 및 평행 분사 방식을 채택, 4800dpi의 선명하고 빠른 인쇄가 가능한 ‘드림콤보 M6700’은 복합기 사용에서 가장 빈도가 높은 흑백 인쇄 속도를 22ppm까지 업그레이드 해 실용성이 강화됐다. TG 이미징 스튜디오가 내장된 ‘드림콤보 M6700’은 사진을 인쇄할 때 PC에서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라이브러리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포스터, 카드 등 용도에 따라 알맞은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특히 10만원 미만 보급형 제품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인텔리전트 음성안내 기능을 기본 탑재해 인쇄 시작, 종료 및 용지 부족, 잉크 교체 등 각종 상황을 음성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삼보는 고급형 팩스 복합기 제품군에 보급형 복합기 라인업을 추가, 단품 판매 및 다양한 패키지 판매를 통해 연말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삼보컴퓨터 관계자는 "이미 디자인 혁신이 이루어진 노트북과 데스크톱 PC에 어울릴 수 있도록 프린터, 복합기 등 전통적인 주변기기에도 디자인과 공간활용성이 강조돼야 한다"며 "부담없는 가격에 디자인과 성능이 뛰어난 주변기기 라인업을 강화해 연말 성수기 시장에서 PC 판매와 더불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아이엔지드림 '허영미 구강청소기'
칫솔 안닿는 부분 세균`싹~`
강력한 제트수류로 잇몸을 튼튼하게 하는 ‘허영미 구강청소기’는 주부의 꼼꼼함으로 가족의 잇몸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제품이다.
아이엔지드림(대표 허영미)은 분당 1200회 물을 분사하는 `허영미 구강청소기 플러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강력한 제트수류로 잇몸 주위를 세척함은 물론 잇몸을 두드려 마사지해줘 치육조직 모세혈관의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특히 강력한 맥동수압으로 칫솔이 닿지 않는 잇몸 하부 및 치아 사이도 철저히 세척해 치주ㆍ구강 질환 원인이 되는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본 4개로 구성된 팁으로 온 가족이 공동으로 사용 가능하며 다이얼식 수압조절 레버가 있어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쉽게 버튼(일시정지 및 수압조절) 조작을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칫솔살균기를 함께 부착해 좀 더 위생적으로 치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 제품에서 문제됐던 소음을 개선하기 위해 저소음 펌프모듈을 개발해 장착했다. 아이엔지드림 관계자는 "기존 타사 제품과 달리 한국인 치아 구조에 맞게 성능과 디자인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구강청소기"라며 "특히 보철ㆍ교정ㆍ임플란트ㆍ틀니 사용자의 경우 치아 및 교정기에 남아 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http://www.ingdream.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