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강원도 양양은 서울과 고속도로로 연결되면서, 수도권에서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여행 오는 이들이 많다. 이에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끊이질 않고 다양한 레저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 많이 찾는 중이다.

양양은 바다와 인접하고, 설악산 등 자연경관을 그대로 즐길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음식도 맛보기 좋아 찾아가는 사람이 많다. 특히 해산물을 신선하게 바로 먹을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대게나 회 등을 좋아하는 여행객이 많이 찾는다.

수많은 양양맛집 중에서 현지 사람들 및 인근 지역 사람들이 많이 찾기로 유명한 곳 중 하나가 ‘유진게찜’이다. 유진게찜은 대게전문점으로 대게찜, 홍게찜, 랍스타찜 등 여러 가지 메인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속초동명항맛집골목에 위치한 유진게찜에서는 직접 어선을 운영해 동해바다에서 대게 등을 잡아오며, 보관할 때도 동해바다 심층수를 이용하고 있어 신선도가 굉장히 높고 맛도 뛰어나다. 또한, 주문을 받은 다음 조리하기 때문에 갓 잡은 대게 맛을 보기 좋다.

이에 현지인, 여행객이 모두 몰려 인산인해를 이루며, 성수기에는 큰 게가 품절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한다. 바가지, 저울조작, 호객행위 등이 없어 안심하고 찾을 수 있으며, 대게요리와 함께 스끼다시, 게라면, 게딱지볶음밥 등을 같이 제공해 가성비 높은 한 상 차림을 받을 수 있다.

양양·속초맛집 ‘유진게찜’ 매장 인근에서 속초중앙시장, 속초해수욕장, 대포항맛집골목 등 속초 가볼만한곳이 모두 가까우므로 두루 찾아볼 수 있다. 매장에서 바로 동해바다가 보여 뛰어난 경치와 함께 해산물요리를 즐기기 좋으며, 배달, 포장,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현재 매장은 영랑동으로 이전했으며, 하조대, 낙산해수욕장, 오색약수터, 죽도해수욕장 등이 30분 거리에 있어 여행 코스를 계획하기 좋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