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창

[시사매거진=신혜영 기자] 국제화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부분 중에 하나가 어떻게 하면 원어민처럼 유창하게 외국어를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바람이다.

이러한 시대 상황을 고려해 편집·제작된 책이 어디서나 바로바로 통하는 ‘왕초보 Total 중국어 회화사전’이다. 수많은 중국어회화 방법들이 있지만 생각만큼 효과를 얻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면 중국어 회화 초보자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중국어회화 학습의 요소는 무엇일까.

발음·문법·어휘 물론 다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자신감이다. 이 책은 이런 분들을 위해 아주 기초적인 회화에서부터 모든 상황에서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는 필수 패턴회화+실용회화 및 해외여행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편집되어 쉽게 접할 수 있다. 같은 말이라도 표현하는 방법이 다양하게 정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종전의 획일적인 회화에서 벗어나 마음대로 즉석에서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주제별로 일목요연하게 나열되어 학습 및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대부분 외국어 공부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패턴을 좋아한다. 패턴은 정형화된 문장이어서 마음 놓고 구사할 수 있는 장점뿐만 아니라 여러 문장을 응용해서 마음껏 회화를 표현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선호한다. 이 모든 장점을 살려 MP3로 녹음 제작되어 언제 어디서나 마음대로 편하게 구사할 수 있으며, 또한 부분적으로 미니회화 코너가 있어 이해를 돕는데 한몫 한다. 그리고 부록의 주제별단어는 여행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왕초보 Total 중국어 회화사전’은 이런 영어 초보자의 학습단계를 한 단계 발전시켜 줄 수 있는 책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