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동북에 관한 역사·사회문화·경제·정치를 아우르는 종합 입문서

"중국 동북지역에는 우리 민족이 만들어낸 과거의 역사가 있고, 현재의 변경(邊境)이 있으며, 역사와 변경을 조합하고 뛰어넘어, 새로운 역사를 장식할 미래에 대한 한반도의 협력전략이 있다."

저자 김준영/박종상/홍창진 | 출판사 ㈜탄탄글로벌네트워크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중국 동북 견문록: 만주에서 중국 동북3성까지 우리 민족 이야기>는 동북에서 근무하면서 김준영 대표, 박종상 박사, 홍창진 특파원 저자 3인이 오랜 기간 깊게 토론한 중국 동북에서의 우리 민족의 역사와 현재,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중국 동북 지역 곳곳에는 아직도 우리 민족의 가슴 뛰는 이야기가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전설처럼 남아 있는 고구려ㆍ발해ㆍ고려ㆍ조선시대를 거쳐 치열하게 독립운동이 전개되었던 만주(滿洲), 그리고 현재 중국 동북3성의 사회문화와 경제, 북한 및 한반도와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는 한국인과 한반도가 새로운 미래적 상상력을 발휘하는 중요한 단초를 제공한다.

저자 3인과 ㈜탄탄글로벌네트워크는 2년의 기획과 집필 끝에 선보이는<중국 동북견문록 : 만주에서 중국 동북3성까지 우리 민족이야기>는 저자들이 고민한 내용을 독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여 집필한 역사, 사회문화, 경제, 정치의 종합 입문서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