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관계와 작별하고 홀가분해지는 심리 수업

"성장에 대한 정신적 갈증 해소나 불안감이 스며들 때 주변 상황이나 말 때문에 심란할 때 독서가 나를 잡아주었다. 다양한 간접경험, 세상을 이해하는 유연성, 폭넓은 사고나 안목을 자연스레 체득하게 되었다. 책에서 끌리는 이상적인 삶에 다가가려고 노력중이다. 단돈 만 원을 투자해 한 줄이라도 야무지게 내 것으로 체득한다면 투자 대비 이보다 확실한 수익은 없다."

저자 최서영 | 출판사 바이북스

[시사매거진=이미선 기자] 얼마 전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스카이캐슬>이라는 드라마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적지 않은 엄마들이 자식의 성공을 자신의 성공으로 여긴다. 그런데 그 끝이 좋을 리 없다는 것은 보지 않아도 알 수 있다.

엄마로 살다가 여자로 성공하고 싶지 않은가? 행복한 부자를 꿈꾸는 희망과 행복의 메신저 최서영 작가가 사춘기 갱년기 오춘기 생애주기 전환점에 있는 이들의 필독서인 <엄마로 살다 여자로 성공하다>를 내놓았다. 자식의 성공이나 돈 버는 성공이 아닌 당신 인생에서의 진정한 성공을 위해 이 책을 펼쳐보자.

아이를 올바른 길로 이끌고 싶은 것은 부모의 본능이다. 그러다 보니 때론 아이가 싫어해도 잔소리를 할 수밖에 없다. 그런데 대부분의 문제적인 상황이 아이의 가치에 대해서 엄마가 그 자체로 존중해주고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지 아이가 문제 있는 게 아니라는 것이다.

아이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사랑이 담긴 말로 격려하면 아이의 일상이 달라진다. 진심으로 잘될 거야 하며 응원하고 지지해주면 아이는 변한다. 아이의 자질을 엄마가 잘 이끌어줘서 긍정의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이 책의 도움을 받아보자.

저자는 자신의 소박한 글이 누군가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면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다고 한다. 멘토가 있고 온 맘으로 축복하고 응원해주는 스승님들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자신이 성장 코칭으로 변화했듯이 다른 사람들도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란다.

생각하는 대로 된다는 끌어당김의 힘, 감사하면 감사할 일이 자꾸 생긴다는 감사의 힘, 할 수 있다는 긍정의 힘을 총동원하자고 권한다. 웃으면서 여유 있게, 꾸준히 실행하는 자에게 반드시 축제의 나날이 펼쳐진다는 확신을 바탕으로 독자를 새로운 삶으로 초대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