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초가 아닌, 지금부터 적어보는 다이어리북 ‘1 YEAR DIARY’
상태바
매년 초가 아닌, 지금부터 적어보는 다이어리북 ‘1 YEAR DIARY’
  • 신혜영 기자
  • 승인 2019.10.0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실함이 뭉치게 해준‘ 내 인생에 다시없을 1년 살기’ 프로젝트!

작년과 다른 삶을 살고 싶다면 지금 당장 적어보자

[시사매거진=신혜영 기자] 우리는 해마다 12월에 새로운 다이어리를 준비한다. 쓰는 목적에 따라 그에 맞는 다이어리를 구매하고 1년을 보내고 나면, 매달 빼곡히 적어둔 달력 페이지와 함께 지난 1년 열심히 살았던 나의 생활이 기록으로 남겨진다.

과연 그 1년의 기록 안에서 여러분은 어떤 성장을 했을까? 소망하고 계획한 것은 이뤘나? 이런 질문에서 ‘1년 다이어리’ 1 YEAR DIARY가 시작되었다.

저자 1년 살기 프로젝트 팀 | 출판사 더블:엔

지금 이루고 싶은 것, 바꾸고 싶은 것, 3년 뒤 혹은 5년 뒤의 목표를 위해 지금부터 해야 할 것과 진심으로 하고 싶은 것을 매달 기록하고 반성하는 다이어리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1년 살기’ 프로젝트는 나만의 목표를 가지고 미친 듯 열심히 살아보기 위해 1년의 계획을 세우고 매달 그것들을 이루기 위한 세부 계획들을 세웁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한 달이 지난 후 반성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며 목표와 계획을 수정하거나 보완하는 것이다.

‘1 YEAR DIARY’는 매년 초부터 적는 것이 아닌 지금부터 시작하여 1년간 적어보는 다이어리입니다. 예전 같으면 작심삼일로 끝나던 목표들을 매달 계획과 반성을 적어가면서 스스로 변화와 성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중요한 것은 이 기록의 여정은 1월이 아니라 당신이 마음먹은 그 시점부터 시작된다는 것이다.

버킷리스트를 적어보고 1년 동안 내가 원하는 바와 변화한 것 그리고 노력한 것들을 차근차근 기록하면 된다. 그리고 1년 뒤 오늘, 작년의 나에 비해‘ 얼마나 성장했는가’를 직접 확인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