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시작합니다’ 내 인생 다시 한 번 찬란하게!
상태바
‘다시, 시작합니다’ 내 인생 다시 한 번 찬란하게!
  • 신혜영 기자
  • 승인 2019.10.0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밀스런 엄마들의 회동이 시작 되다

’함께‘ 하면 가능한 ’내 인생에 다시없을 1년 살기‘ 프로젝트
저자 김여나, 이지영, 김지혜, 오현정, 이주영, 유해주, 양혜영, 조민정 | 출판사 더블:엔

[시사매거진=신혜영 기자] 경력 단절, 육아 스트레스, 왜 사는 건지 삶의 의미가 모호해져 버렸을 때, 무언가 하나씩 절박해서 모였습니다. 어쩌다 보니 대부분 엄마들이 모였다.

강남 한복판에 흩어놓으면 누가 누군지 알 수 없을 정도로 평범한 사람들. 직장인, 워킹맘, 강사, 교사, 경단녀, 소규모 자영업자 등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일을 하는 이들이, 서로 다른 자신만의 인생을 풀어놓으며 새로운 인생이 시작 되었다.

이들은 이력서나 면접을 통해 뽑은 멤버들이 아닙니다. ‘내 인생에 다시없을 1년 살기’ 블로그를 통해 자발적으로 모인 사람들로 육아, 독서, 큐티 세 키워드 중 적어도 하나의 공통분모를 가지고 모였다.

모임 참석 댓글을 통해 이름만 알 뿐, 나이도 직업도 경력도 모르는 채 첫 만남을 갖고, 함께 ‘1년 살기’를 했다. 1년 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세우고 한 달에 한 번씩 작은 목표와 실행계획을 세웠다. 그 효과는 폭발적이었다. 1년을 지나오며 서로가 서로의 성장을 느꼈고 용기를 북돋워주었다. 속도가 빠른 사람, 방향이 다른 사람, 목표를 이룬 사람, 목표를 세우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사람 등 다양한 모습 속에서 서로 경쟁자가 아닌, 페이스메이커이자 든든한 응원군이었다.

그리고 2년차 멤버 중 여덟 명이 ‘책쓰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그 결과물이 바로 ‘다시, 시작합니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